본문 바로가기

하노이

하노이 야시장 위치(호안끼엠 호수 옆) 및 영업시간


Xin chào các bạn. Tôi là việt trái

여러분 안녕하세요. 비엣짜이입니다.


베트남 북부 도시 하노이이의 호안끼엠 호수 근처에는 다양한 볼거리와 놀거리들이 즐비해 있습니다. 여행자거리, 맥주거리 등등이 있지만, 하노이의 밤문화 중에는 금토일에만 볼수 있는 하노이 야시장이 있습니다. ㅎㅎ






구글맵에 하노이 야시장이라고 검색하면 길을 알려주는데요. 호안끼엠 분수대 바로 앞에 있는 도로가 있는데, 금요일 오후 부터 바리케이트를 치고, 차량이 못들어가게 막습니다. 그 도로에 상인들이 들어와 상점을 여는데, 그것이 바로 하노이 야시장입니다.


하노이 야시장 영업시간 : 금,토,일요일 오후 6시부터 밤 12시까지 영업





하노이 야시장에는 다양한 먹거리를 팔고 있습니다. 베트남 과일부터 사탕수수, 코코넛쥬스, 꼬치구이 등등을 먹을 수 있는 먹자골목 같이 판매를 하고 있습니다. 이런 먹거리는 시장 곳곳에 흩어져 있어서 지나가다 잠시 먹고 가는 여행자들이 상당히 많습니다.


하노이 야시장의 크기는 굉장히 크고, 사람도 많습니다.

구글맵에 위치한 야시장은 일직선으로 2블럭 정도 늘어져 있습니다. 

사거리에서 찻길을 한번 건너서 이어져 있는 시장은 호치민 벤탄시장보다는 훨씬 큰듯 합니다.











야시장 내에 손으로 직접 만든듯한 수공예품들도 보입니다.


그리고, 베트남하면 인건비가 저렴하기로 유명한데요. 그래서 많은 글로벌 기업들이 베트남 내에 공장을 설치해서 물건들을 만들고 있습니다. 한국에서 나이키, 아디다스 등의 상품을 구매하고 보면 메이드 인 차이나나 베트남이라고 적힌걸 종종 봅니다.

그래서 베트남 야시장에 팔고있는 짝퉁 제품들의 퀄리티가 상당히 좋다고들 합니다. 저도 작년에 바닷가 근처에서 짝퉁 쪼리 슬리퍼를 하나 구매했는데, 1년이 훨씬 넘었는데 아직도 너무 튼튼하게 잘 신고 있습니다. 베트남은 제품 내구성은 알아주는듯 합니다. 베트남에서 구매한 분께 들었는데, 짝퉁티가 너무 안난다고 적극 구매하라는 얘기를 들었습니다. ㅋㅋ


호치민 벤탄시장은 바가지가 엄청 심하다고 하는데, 하노이 야시장은 어느정도인지는 모르겠네요. 저는 딱히 소비를 즐기는 편이 아니라서 야시장에서 뭔가 구매한적은 없는데, 야시장에서 뭔갈 구매하시려는 분은 바가지가 있을 수 있다고 하니 적당히 잘 타협해서 에누리해서 구매하시길 바랍니다. ㅎㅎ









제가 하노이 야시장을 찾은게 토요일이라 사람들이 엄청 많았는데, 야시장이 끝나는 지점까지 가니 사람들이 그렇게 많이 보이지는 않습니다.


하노이는 낮에 여행자 거리에서 투어신청을하고, 저녁에 야시장에서 아이쇼핑을 한 후 맥주거리에서 시원하게 맥주 한잔 하고 베트남 여행의 하루를 마무리지으면 알찬 여행일정이 될 듯 합니다. ㅎㅎ


하노이 맥주거리 클럽 체험 >








포스팅 내용이 유용하였다면 공감버튼 한번 꾸욱 눌러주세요~ 

감사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