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호치민

호치민 1군 데탐거리, 부이비엔 분짜(bún chả) 145 추천 맛집 영업시간 위치 및 가격정보


Xin chào các bạn. Tôi là việt trai

여러분 안녕하세요. 비엣짜이입니다.


베트남에 유명한 맛집들이 많습니다. 베트남 쌀국수와 더불어 양대 산맥을 이루는 음식이 있는데, 그게 바로 분짜(bún chả)입니다.


분짜는 베트남 쌀국수와 다르게 국물이 있는게 아니라 판모밀처럼 국수 면빨에 양념 육수에 찍어 먹는 베트남식 요리입니다. 육수에는 고기가 들어가 있습니다.


분짜는 베트남 북부 음식입니다. 제가 처음 분짜를 먹었던 곳이 하노이였습니다. 가끔 그 분짜가 먹고 싶어서 호치민 식당에 가서 분짜를 찾았는데, 판매를 하지 않는다고 하더군요. 나중에 자세히 알아보니 분짜는 북부음식이고, 호치민(남부)에서 흔하게 판매하고 있지를 않았습니다. 심지어 호치민에 사는 베트남 사람 중에 분짜가 뭔지 모르는 친구도 있었습니다. 하노이 여행가면 길거리마다 분짜를 팔고 있는데 말이죠...










호치민 부이비엔 데탐거리를 걷다가 우연히 식당 앞에 사람들이 줄을 서 있는 모습을 보게 되었습니다. 데탐거리에서 줄서서 먹는 식당을 호치민에서 첨보는 광경이었습니다. 얼마나 맛집이길래 사람들이 줄을 서서 먹나 싶어서 가까이 가보니 간판에 145라는 글짜가 눈에 띄입니다. 

영어로 Originally from Hanoi 라고 적혀 있는데, 하노이 원조 분짜라는 슬로건을 건 분짜 맛집인거 같습니다.

일단 장소 스캔해 뒀고, 쌀국수를 막 다먹은 상태라 배가 꺼진 4시즈음 다시 찾아가니 줄을 서있던 사람들이 없었습니다.





구글지도로 분짜 145를 검색하니 평점이 무려 4.4점에 리뷰 숫자가 600개가 넘어갑니다. 몇달전에 왔을때에 이 집을 못본거 같은데, 분짜 145가 생긴지 얼마되지 않아 파워 맛집으로 부상한듯 합니다. 아니라면, 제가 그동안 못보고 지나쳤거나 말이죠. ㅋㅋㅋ


분짜145의 영업시간은 구글지도에 나와 있는데요.

평일 점심타임 낮12시 30분에서 오후 3시, 저녁타임 오후 5시 30분에서 저녁 8시까지이고, 토요일, 일요일인 주말은 오전 11시 30분에서 오후 5시까지 입니다. 쉬는날은 없는지 안나와 있네요.


호치민에 다른 음식점과 달리 여긴 짧게 치고 빠지는듯 합니다. 

타이밍 안맞으면 여기서 식사하기도 힘들꺼 같네요.


아무튼 분짜를 먹기 위해 들어가 봅니다. 오후 4시라 그런지 사람이 별로 안보였습니다. 그래도 점점 오후 5시가 다되어 가니깐 이른 저녁을 먹으러 사람들이 몰려왔었는데, 제가 갔던 요일이 일요일이라 오후 5시에 식당 문 닫는다고 손님을 안받더군요. 역시 영업시간은 칼입니다.







분짜 145의 메뉴판은 작은 헝겊에 인쇄된 메뉴판이었습니다. 크게 그림과 영어로 메뉴 이름이 정해져 있어서 외국인들이 쉽게 음식을 주문할수 있게 되어 있었습니다.










위에 인쇄된 종이 빈칸에 숫자를 적어주시면 주문이 들어갑니다.

저는 분짜 1개, 그릴포크 1개, 아이스티 1개를 주문했습니다.

메뉴판만 보다 별 생각없이 나중에 계산을 했는데, 토탈 60,000dong(한화 약 3천원)이 나왔습니다. 헐 대박... 아무리 그래도 너무 저렴하게 먹은거 같습니다. ㅎㅎㅎ


제 계획은 여기는 입가심으로 먹고, 저녁에 더 많이 먹어야 겠다는 생각을 가지고 조금만 먹고 나왔습니다.






250원짜리 아이스티 ㅎㅎ 식당에서 파는 일반 물보다 저렴한듯 합니다. 개인적으로 정말 시원하고 건강해지는 맛있는 맛이었습니다.






이천원짜리 분짜가 나왔습니다. 국수 면발은 랲에 싸여져서 나왔습니다. 면 추가는 5,000동(한화 약 250원) 입니다.


가격은 저렴한 편이나 분짜의 양은 정말 작습니다. 고기도 작고, 면발도 작고... 그러나 맛은 깔끔한 편이라 마음에 들었습니다. ㅎㅎㅎ






1개에 15,000동(한화 약 750원)하는 돼지고기 꼬치 구이입니다. 맥주 안주로 좋을듯 하고, 분짜랑 같이 먹어도 좋습니다. 맛은 훌륭합니다. ㅎㅎ


제가 들어갈때 손님이 한명 밖에 없었는데, 식사를 하는 동안에 금방 손님이 늘었습니다. 추가로 더 들어오던 손님들도 영업마감한다고 돌려 보냅니다.

아래 표지판에 CLOSE에 시간 적혀 있는데, 왜 저 시간이 적혀 있는지는 모르겠네요.





포스팅 내용이 유용하였다면 공감버튼 한번 꾸욱 눌러주세요~

감사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