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호치민

베트남에서 가장 높은 빌딩 / 호치민 빈홈 센트럴 파크(Vinhome Central Park) 빈컴랜드마크 81(Vincom Landmark 81) 위치안내 / CGV

Xin chào các bạn. Tôi là việt trai

여러분 안녕하세요. 비엣짜이입니다.


날이 갈수록 베트남이 발전하고 있는데요. 그 중 하나가 베트남 아파트가 아닐까 생각이 듭니다. 
베트남이 외국인 투자를 많이 완화하면서 부동산 시장이 활기를 띄고 있는 듯 합니다. 개인적으로 베트남 아파트 투자를 권유하지는 않습니다.


2018년 7월 26일에 개장식을 가진 빈홈 센트럴 파크(Vinhome Central Park) 빈컴랜드마크 81(Vincom Landmark 81)에 가보게 되었습니다.

베트남 호치민에 있는 빈콤랜드마크81에 대해서 설명하자면, 현재 베트남에 있는 건물 중 가장 높은 빌딩으로 유명합니다. 높이 461.3m 세계 초고층 빌딩 중 하나입니다. 
이름에서 알수 있듯 81층으로 되어 있고 호치민의 랜드마크중 하나입니다.


베트남에는 빈콤 센터빈콤(Vincom Center)가 여러개 있는데요. 그 이유는 베트남 부동산 재벌기업인 빈그룹(Vin Home, Vin Pearl, Vin Pear Land, Vin Mec, Vin School, Vin Comretail, Vin Fast, Vin Commerce, Vin Mart, Vin Pro, Vin Mart+, Vin Eco, Almaz, Quy Thien Tam, Vin ID)이 건물을 지었기 때문입니다. 빈컴랜드마크 81에 택시 타고 갈때 빈콤센터 가자고 하면 못알아들을수 있기 때문에 빈컴랜드마크81 가자고 하심 됩니다.






빈콤 랜드마크81은 사이공강을 끼고 있는 전망 좋은 럭셔리 아파트입니다.

많은 사람들이 여기를 방문하는데, 아직까지는 외국인 관광객들보다 현지 베트남 사람들이 즐겨 찾는 장소들 중 하나입니다.


랜드마크81은 79~81층은 전망대로 지어졌는데, 2019년 초에 공식 오픈 예정이라고 합니다. 위키백과에는 2018년 완공이라고 적혀 있긴한데, 아직 부분 공사 진행중인듯 합니다.


42~76층은 5성급 빈펀 호텔이 있는데, 아직 완공이 안되서 그런지 예약할수 있는 정보를 찾을수가 없네요.


66~67층에 있는 스카이바에서는 360도 파노라마 전경을 감상할수가 있다고 합니다. 그러나 이 역시 아직 오픈되지 않은 공간입니다.


6~40층은 아파트, 빌라로 되어 있는데, 현재 오픈된 곳은 지하1층에서 5층까지 라고 합니다.

나머지는 2018년 하반기에 완공될 예정이라고 하네요.


지하 2~3층은 주차장이고, 지하1~5층(CGV, 아이스 링크, 피트니스센터, 쇼핑몰, 고급자동차매장 등등)까지 쇼핑, 엔터테인먼트 및 레스토랑들이 있습니다.


빈콤 랜드마크81의 쇼핑몰 영업시간은 월요일~토요일 오전 9시 30분부터 오후10시 까지이며, 일요일은 오전8시부터 오후10시까지입니다.








많은 사람들이 건물 앞에서 기념 촬영을 합니다. ㅎㅎ









한국돈으로 5천원 남짓한 일본식 식당에서 밥을 먹었는데, 정말 맛이 없습니다. 혹시 제 게시글을 보시는 분이 있다면 여기는 피해주시는게 좋습니다. ㅡㅜ 식당 외부 사진을 찍지 않아서 없네요.








빈컴랜드마크81 지하1층에 CGV가 있습니다. 가끔 한국 영화도 상영을 하니 시간날때 한국영화를 관람해도 괜찮을듯 합니다. 영어가 되시는분은 헐리우드 영화를 보셔도 되구요.

여기 영화티켓 가격은 1인당 110,000vnd(한화 약 5,500원)입니다. 저는 신과함께2를 관람하였습니다. 









빈컴랜드마크81의 쇼핑몰 투어가 끝났다면, 센트럴 파크에서 잠깐 휴식을 취할수 있습니다. 베트남 최고의 빌딩 답게 주변 공원도 넓고 좋습니다.


랜드마크81과 센트럴 파크 사이를 이어주는 구름다리가 있는데, 1층에 엘레베이터도 있어서 구름다리로 올라가기 편합니다. 구름다리에서도 많은 사람들이 셀카나 사진등을 많이 찍고 있습니다.










빈홈 센트럴 파크에 있는 공원은 굉장히 넓어서 다 돌아보지는 못했습니다. 베트남은 워낙 더운 지역이다 보니 주변을 돌아봤는데, 많은 사람들이 카메라를 들고 인생샷을 찍는듯 합니다.

그외에 돗자리 깔고, 노래를 틀고 춤추면서 놀고 있는 사람들, 강아지 산책시키는 사람, 운동하는 사람, 데이트 하는 커플등등 많이 사람들이 이 공간의 여유를 즐기는듯 합니다.






포스팅 내용이 유용하였다면 공감버튼 한번 꾸욱 눌러주세요~

감사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