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호치민

베트남(in 호치민) 대표 음료 커피숍 꽁카페/콩카페(cong Caphe) 벤탄시장 근처 이용후기 및 위치 영업시간

Xin chào các bạn. Tôi là việt trai

여러분 안녕하세요. 비엣짜이입니다.


베트남 하면 첫음으로 떠올리는 음식이 베트남 쌀국수 인데요. 벳남에는 그것말고도 유명한 다양한 먹거리가 있습니다. 그 중에 하나가 베트남 커피입니다.


베트남은 세계 2위 커피 생산국이자 수출국이며, 세계에서 가장 큰 로부스타 생산국이라고 하네요. 

커피(Coffee)는 베트남어로 까페(Cà phê)라고 프랑스 식민 시절 영향때문에 그렇게 불리게 되었다고 합니다.


오늘 포스팅할 내용은 꽁카페(Cộng càphê)입니다. 콩카페는 2007년 하노이의 오래된 카페 거리인  ‘Trieu Viet Vuong street’의 조그만 카페에서 시작되었다고 합니다.

콩카페의 브랜드 명칭은 국가명칭의 첫글자에서 따온 꽁(Cộng) + 커피(Cà phê)의 합성어 입니다.


베트남에서 유명한 콩카페는 이제 서울의 연남동에 오픈해서 더욱 유명해진 베트남 커피숍인데요.

콩카페의 모든 디자인은 베트남이 경제 원조를 받던 북부의 분위기를 모티브로 한 것입니다.

그래서 그런지 콩카페를 방문하면 왠지모를 어린시절의 향수를 느낄수 있는거 같습니다.






제가 호치민 여행 중 머물렀던 호텔이 벤탄시장 근처였습니다. 벤탄시장에서 가장 가까운 콩카페에 가기 위해 구글 검색해서 찾아간 장소입니다.


콩카페 영업시간은 연중무휴 오전 7시부터 밤 11시까지입니다. 

그런데, 제가 간 곳에 구글맵은 영업시간 표기가 없네요. 아마 다른 지점과 동일하지 않을까 추측해 봅니다.


블로그에 표시된 구글맵에 있는 콩카페는 비교적 사람들이 많이 찾지 않은 곳이라 좀더 조용해서 좋았었습니다. ㅎㅎ


나무로된 콩카페 간판과 커피숍을 카키색으로 칠한 느낌이 베트남 전쟁시절을 떠올리게 합니다. 마치 밀림에 군복을 입은 군인들이 있을꺼 같은 느낌..







커피숍 야외에 서빙을 하고 있는 콩카페 직원이 보입니다. 직원 복장도 베트콩 같은 분위기의 복장입니다.


콩카페의 대표메뉴는 코코넛커피라고 그러는데, 개인적으로 커피를 잘 안마시고, 잘몰라서 카페 쓰어(Càphê Sữa = milk coffe)를 주문했습니다.

여기는 카운터에서 주문을 하면 번호표를 줍니다. 그걸 가지고 있으면 직원이 커피 서빙을 해줍니다.


저는 매장을 이리저리 둘러보다 2층이 있는것을 발견하고 2층 매장으로 올라가 보기로 했습니다.









녹슨 철, 낡고 부서진 벽 사이로 이어진  좁은 계단. 그 사이로 서빙하러 올라가는 콩카페 직원이 보입니다.

2층으로 올라가니 회전하지 않는 선풍기가 인상적입니다.







벤탄시장에서 가장 가까운 콩카페이지만, 여행객들이 많이 보이지 않습니다. 중심지에서 조금은 벗어난 곳이어서 그런지 조용하고, 마음이 여유롭습니다.

테이블에 주전부리 메뉴가 있네요. 주전부리 건과류 가격은 대략 25,000vnd ~ 50,000vnd(한화 약 1,200원 ~ 2,500원)정도 합니다.

콩카페의 커피 가격도 한국 돈으로 대략 1,500원에서 2,000원 가량하고, 코코넛 커피는 대략 3,300원 정도 하는듯 합니다. 한국과 비교하면 부담없는 가격입니다. ㅎㅎ 요즘 한국도 저렴한 커피가 많이 나오고 있으니 완전 저렴한 편은 아니지만... 

다음에 가면 코코넛 커피는 꼭 먹어보도록 하겠습니다. ㅎㅎ






테이블에 10번 번호표를 놓고 앉아 있으니 이내 종업원이 밀크 커피를 가져다 줍니다.

밀크커피는 집에서 먹는 달달한 인스턴트 커피 맛이 나는거 같기도 하고, 그것보단 맛이 좀더 진한 맛을 느낄수 있었습니다.


이 커피숍이 좋았던 이유는 커피 맛도 맛이지만 아련한 향수를 느낄수 있는 조용하고 여유로운 그날의 분위기였던거 같습니다. ^^


포스팅 내용이 유용하였다면 공감버튼 한번 꾸욱 눌러주세요~

감사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