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호치민

호치민 놀이 공원 쑤오이 띠엔 테마 파크 위치 및 가격안내 (hochiminh suối tiên theme park)

Xin chào các bạn. Tôi là việt trai

여러분 안녕하세요. 비엣짜이입니다.


한동안 유튜브 활동 및 귀차니즘이 발동해서 포스팅을 많이 못했는데요. 오랜만에 글을 쓰게 되었습니다. ㅎㅎ


오늘 소개할 내용은 베트남 호치민 여행시 가볼만한 놀이 공원을 소개해 볼까 합니다.

저도 처음갈때 크고 웅장한 조형물들이 많아 살짝 놀랐습니다.





처음에 베트남에 테마 파크가면 볼거리가 있을까 싶기도 했지만, 나름 신선한 느낌을 받았습니다.  

테마파크의 이름은 수오이 띠엔 테마파크 입니다. 수오이 띠엔(suối tiên)은 요정이란 뜻인데, 여기에 놀러가시면 큰 조각상들의 요정?(몬스터) 조각들을 많이 만나 볼수 있습니다. 그리고 여기는 외국인 관광객들보다는 베트남 사람들이 9할 이상 방문하고 있는듯 하네요.


수오이 띠엔 테마파크에 대해서 간략하게 소개하자면, 55헥타르의 면적, 150개가 넘는 작품들이 있으며, 매년 450만명 정도가 방문한다고 하네요. 

테마파크가 생각보다 넓어서 꼼꼼하게 다 보진 못했는데, 제가 본것들만 정리해보자면, 눈썰매장, 둥근보트타고 귀신체험, 야외수영장, 호수에서의 공연, 놀이공원 버스관광정도였습니다. 

여기서 가장 신기했던건 이렇게 더운 나라에 눈썰장이 있다는게 젤 신기했습니다. 와 대박~





수오이 띠엔 테마파크 홈페이지

http://www.suoitien.com



수오이 띠엔 테마파크의 위치는 호치민 중심부에서 거리가 좀 있습니다. 벤탄시장에서 대략 18km 떨어져있고, 택시를 타고가면 40분 내외로 도착합니다.


영업시간은 연중무휴 오전 8시 ~ 오후 5시까지입니다.






수오이 띠엔 테마 파크에 오시면 저렇게 큰 간판이 반겨 줍니다.

테마파크 입장료는 어른 100,000vnd (한화 약 5천원), 어린이 140cm 이하 50,000vnd (한화 약 2,500원) 입니다.


그리고 테마파크에 다양한 문화 및 놀이시설 이용료는 많게는 250,000vnd (한화 약 12,500원) 에서 작게는 20,000vnd (한화 약 천원) 받고 있습니다. 

홈페이지 가격을 보니 10인승 택시여행이 25만동, 7인승이 20만동(한화 약 만원)이네요.

기차여행은 성인 2만동, 어린이 1만5천동, 수영복 대여는 2만동(한화 약 천원)입니다. 역시 베트남이라 물가가 저렴하네요. ㅎㅎ





테마파크 게이트에 들어가기 전에 왕개구리 분수가 반겨줍니다. 개구리 정말 크네요.







티켓을 끈고 들어가면 탁 트인 공간에 아주 큰 도깨비 조각상이 눈에 확 들어옵니다. 이걸 보는 것만으로도 눈이 호강합니다. ㅎㅎ







입구에서 따라 들어가면 제사를 지내는 사당 같은 곳이 있습니다. 거기에 신발을 벗고 들어가서 향을 피울수 있습니다. 뭔가 베트남 토속 신앙 같은 느낌을 받을수 있었습니다.











사당 같은 곳에서 나와 길을 따라 가다보면 큰 호수가 보입니다. 제가 갔던 시간에 공연을 하였기에 색다른 체험을 할수 있었습니다. 이 공연은 무료이며, 어린 친구들이 베트남 무술로 공연을 합니다. 살짝 어설플수도 있지만, 작은 보트를 타고 와서 서로 합을 맞추고, 물에 풍덩 빠지는 액션 장면은 재밌는 볼거리 중 하나였습니다.







테마파크 내에는 해리포터 성이 있습니다. 안에 들어가보진 않았지만, 성 외곽엔 공룡과 말을 타고 있는 장수의 조각상을 볼수 있었습니다. 조각상의 크기가 거의 성의 높이랑 비슷합니다.







공원을 돌다보면 중간중간 쉴수 있는 의자들과 흔들의자도 있습니다. 저기 큰 새는 기억이 맞다면 조그마한 보트를 타고 공포 체험을 하는 건물이었던걸로 기억합니다. 나름 소름이...






스노이 캐슬. 베트남에서 비록 인공 눈이지만 눈을 구경할수 있는 재밌는 곳입니다.

티켓 가격은 얼마인지 정확하게 기억이 안나네요. 홈페이지에도 입장료 정보가 안나와 있네요. ㅡㅜ


암튼 입장료를 지불하고 들어가면 고무 장화와 외투를 줍니다. 그걸 입고 안으로 들어가면 아이들이 신나게 눈썰매를 즐기는 모습을 볼수 있는데요. 눈 구경을 잘 할수 없는 베트남 사람들이라 마냥 신나하는 모습들을 볼수 있었습니다. ㅎㅎ







테마파크를 한바퀴 돌다 다시 입구쪽으로 돌아오다보니 야외 수영장이 보입니다. 아래 사진처럼 수영장 내부는 장벽을 세워 내부를 잘 볼수 없었습니다. 시간도 애매하고해서 수오이 띠엔 테마 파크의 수영장은 입구 앞에서 살짝 바라보는 수준으로 마무리 하였습니다.






베트남 호치민에서 색다른 경험을 체험해 보고 싶으시다면 수오이 띠엔 테마 파크에 한번 들리시는 것도 나름 나쁘지 않은 선택이라고 생각합니다.


포스팅 내용이 유용하였다면 공감버튼 한번 꾸욱 눌러주세요~

감사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