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호치민

호치민 맛집 퍼옹훙 프렌차이즈 월남쌈(spring rollsGỏi Cuốn), 미트볼수프(bò viên chèn thêm)


Xin chào các bạn. Tôi là việt trái

여러분 안녕하세요. 비엣짜이입니다.


베트남에 오면 다들 맛집들 많이 찾으시는데요. 저는 호치민에서 오면 가끔 들리는 프렌차이즈 퍼옹훙(phở ông hùng)입니다. 처음 호치민을 왔을때 왠 아저씨가 따봉 손집을 하는 노란색 간판이 눈에 들어왔습니다. 길을 걷다 저 노란색 간판이 자주 보이는 겁니다. 현지 프렌차이즈 중에 좀 알려진 음식점인거 같아서 들어가 보게 되었습니다.(저는 데탐거리 쪽에서 퍼옹훙을 들어갔습니다.)


이 집에 장점은 길거리 쌀국수집과는 다르게 에어컨이 빵빵한 실내라는 점입니다. 로컬 쌀국수집은 아무래도 시설적인 부분이 받쳐주지 못하기 때문에 베트남의 더운 날씨 속에서 뜨거운 쌀국수를 즐겨야 하는 단점이 있었습니다. 

식당에서 시원하게 휴식을 취하며, 쌀국수를 드시고 싶으신 분께 추천드립니다.





호치민 로컬 식당 중에 퍼훙이 있는데, 이게 거의 원조격 식당이고, 퍼옹훙이 나중에 나온듯 보이네요.

퍼옹훙은 호치민에 워낙 많기 때문에 출출할때 걷다가 보이면 들어가면 됩니다. ㅎㅎㅎ


다른 식당과 달리 퍼옹훙에는 메뉴가 그렇게 많이 있는 편은 아닙니다. 쌀국수, 스프링롤, 수프류 등 크게 3가지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월남쌈에 수프를 시켜서 간단하게 먹습니다. 너무 많이 먹으면 다른 곳에서 다른 음식을 맛보기 힘들기 때문입니다. ㅎㅎㅎ









식당에서 주문을 할때 그림을 손가락으로 가르키며, 디스, 디스 외쳐주면 알아서 주문이 됩니다. 월남쌈과 오뎅탕 같은 걸 주문해 봤는데, 나중에 번역기 돌려보기 미트볼수프인거 같은데 구글 번역기가 제대로 번역을 못합니다. 자의적으로 해석하자면 미트볼 수프이지 않나 싶습니다. 미트볼은 소고기를 갈아서 만든거 같습니다. 쌀국수 대신에 미트볼수프를 시원하게 먹어줍니다. 








월남쌈은 퍼옹훙의 특제 소스를 찍어 먹습니다. 특제소스에 땅콩 등의 견과류가 들어가 있어서 전반적인 식감을 고소한 편입니다.


베트남을 여행하면 한국에서 비싸고, 귀한 월남쌈을 저렴하게 먹을수 있어서 좋습니다. 월남쌈에는 삶은 새우와 삶은 돼지고기와 쌀국수, 각종 야채가 들어 있습니다.

개인적으로 월남쌈과 미트볼수프의 궁합은 환상적인거 같습니다. ㅎㅎㅎ










간단하게 식사를 마치고 계산서를 받습니다. 금액은 91,000dong(한화 약 4,550원)입니다. 베트남은 물을 생수를 쓰기 때문에 돈을 따로 받습니다. 물값은 대략 750원 정도네요. 물티슈 값(100원)도 따로 받습니다.

 

현지 물가 대비 조금 비싸다고 생각할수 있지만, 한국에서 식사한다고 생각하면 저렴하게 식사를 할 수 있을 듯 합니다.





호치민 맛집 냐항응온 보러가기 >


포스팅 내용이 유용하였다면 공감버튼 한번 꾸욱 눌러주세요~ 

감사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