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하노이

하노이 쌀국수 맛집(백종원 추천 쌀국수집 퍼 지아 쭈웬 Phở Gia Truyền)


Xin chào các bạn. Tôi là việt trái

여러분 안녕하세요. 비엣짜이입니다.


베트남 하노이에서 맛있는 쌀국수가 먹고 싶으시다면 이 집을 찾으시는걸 추천 드립니다. 백종원이 이집을 찾아갔는지 저는 잘 모르지만, 많은 블로그들이 백종원이 추천한 쌀국수 집이라고 소문이 나 있더라구요. 저도 얼만큼 맛있는 쌀국수인지 궁금해서 찾아가보게 되었습니다.





퍼 지아 쭈웬(Phở Gia Truyền)은 전통 쌀국수집이라는 뜻입니다.

위치는 호안끼엠 호수에서 왼쪽 대각선 방향 윗쪽에 위치해 있습니다. 구글에 퍼 지아 쭈웬이라고 검색하셔도 구글맵에서 위치를 알려줍니다.





밥 시간대를 약간 지났는데도 쌀국수집에는 사람들이 많습니다. 항상 사람들이 많은 맛집이니 기다리는건 필수 일듯 싶네요.


식당은 오픈형 식당인데, 간판이 조그맣게 만들어서 눈에 잘 들어오지 않습니다. 거기다 베트남어로 손글씨체를 쓰고 있어서 가독성마저 떨어져 이집이 그 유명한 퍼 지아 쭈웬인지 조차 인지 하기 어렵긴 한데, 식당에 가보시면 식당앞에 많은 오토바이들이 주차되어 있고, 많은 사람들이 쌀국수를 먹고 있는 모습을 본다면 쉽게 식당을 찾을수 있을거라 생각합니다.









이 식당은 전통 쌀국수집 답게 메뉴는 쌀국수 3개가 전부입니다. 번역기 돌려서 무슨 뜻인지 해석해 보려 했지만, 구글번역기 오류인지 당최 이해가 안갑니다. ㅡㅜ 

저는 메뉴에 상단에 붙어 있는 50,000 dong(한화 약 2,500원)짜리 퍼 따이 남(phở tái nạm)을 주문합니다.


이 식당은 요리를오픈된 공간에서 하는데, 국수만 그릇에 담는 분과 고기를 직접 써는 분 따로따로 빠른 손놀림으로 음식을 담아냅니다. 뭔가 맛집스러운 분위기가 남니다.


로컬 맛집이자 여행지 맛집이다 보니 이 집에서 일하는 분들이 그렇게 친절하지는 못합니다. 뭔가 기계적인 느낌이랄까... 이 집에서 친절한 서비스를 없다는것만 기억해 두세요. ㅎㅎ














이쯤되니깐 저도 이 집이 얼마나 맛있길래 사람들이 이렇게 많이 찾아올까 궁금해 집니다. 얼른 먹어보고 싶은 생각에 젖가락을 듭니다.


제가 먹은 쌀국수의 면은 너무 익어서 많이 퍼진 있었습니다. 면발이 다른데에 비해서 맛있다는 느낌을 못받았고, 국물도 그렇게 이 집만의 특이한 맛이란건 느끼지 못했습니다.

퍼 지아 쭈웬에 사람들이 많이 찾아오는 이유는 먹어보니 알수 있었던게 바로 소고기 때문이라는 생각을 해봤습니다.

저도 나름 베트남 쌀국수를 많이 먹어봤지만 이집 만큼 쌀국수에 들어있는 소고기가 부드러운 집은 처음이었습니다. 2,500원짜리 쌀국수에 부드러운 소고기에 왜이렇게 많이 들어 있는건지 놀라울 정도였습니다. 저렴한 다른 쌀국수집에서의 소고기는 맛이없거나 딱딱하거나 질긴데, 이 집만은 확실하게 다르다는걸 느낄수 있었습니다. ㅎㅎㅎ

이 집이 유명할수 있었던거 소고기 때문이라는걸 살짝 추측해 보았습니다.


한끼 식사를 쌀국수 하나로만 떼우면 허기가 질꺼 같아 꽈배기 때깔을 내는 빵도 하나 주문해서 쌀국수와 같이 먹었습니다. 그런데 이 빵은 그냥 안먹고 쌀국수만 먹는걸 추천드립니다. ㅎㅎ







많은 분들이 베트남 하노이로 많이 여행하시는데, 베트남하면 쌀국수죠. 여유로운 시간에 한번 방문하셔서 한끼 식사로 드셔보는것도 좋은 추억이지 않을까 싶습니다. ^^


포스팅 내용이 유용하였다면 공감버튼 한번 꾸욱 눌러주세요~ 

감사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