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하노이

Foody 어플을 이용해서 베트남 맛집 찾는 방법 (하노이 스테이크 맛집 스테이크아웃)


Xin chào các bạn. Tôi là việt trái

여러분 안녕하세요. 비엣짜이입니다.


베트남 여행을 하다 쌀국수만 먹다보면 다른게 땡길때가 있을텐데요. 동남아에 나오면 가끔 스테이크를 먹고 싶은 생각이 들때가 있습니다. 그런데, 베트남에서 맛있는 스테이크 집을 찾기가 어려운데, 어떻게 찾을지 막막했던 기억이 있습니다.





이번에 알게된 베트남 로컬 맛집 찾는 어플이 있어 소개해 볼까 합니다.

Foody라는 어플인데요. 앱스토어에 Foody라고 검색하면 한참 아래에 어플이 보이던데, 이 어플이 우리나라에선 그렇게 활성화되어 있지 않는듯 합니다. 베트남 사람들은 이 어플을 많이 이용하고 있기 때문에 베트남 여행 시 참고해 볼만한 어플입니다.





저도 이 어플은 많이 이용해 보지 않았는데, 배달이랑 예약도 가능한듯 합니다.

어차피 베트남어가 되지도 않으니 저는 원하는 스테이크 집을 검색해 봅니다. 하노이에 스테이크로 검색하면 여러 음식점 리스트들이 나옵니다. 거기엔 식당 평점이랑 영업시간, 음식 사진등 다양한 정보들이 눈에 들어옵니다. 

원하는 식당을 선택해서 foody에서 제공하는 주소나 약도를 보고, 그랩을 불러 찾아 가면 됩니다.


그랩 택시 이용하는 방법 >


저도 이런 방법으로 스테이크아웃이라는 스테이크 전문집을 찾았습니다.


이 방법외에도 트립어드바이저란 어플로 스테이크 맛집을 찾았었는데, 거긴 맛집 순위가 정해져 있어 1위 맛집을 찾아가는 것도 한 방법이긴한데요. 그런데 1위 맛집 가격을 보니 1인분에 10만원이 넘어가는 듯 해서 아쉽지만 foody 어플을 이용하기로 하였습니다.


하노이에 위치한 스테이크아웃이란 스테이크 집도 그렇게 저렴하지는 않습니다. 하지만 1인분에 10만원이 넘어가는 맛집은 경제적으로 부담되는 가격이므로 차선으로 선택한 맛집입니다.


구글맵의 키워드는 hanoi steakout입니다.








어렵지 않게 찾아간 스테이크아웃은 입구를 들어서는 순간 수 많은 와인들이 눈에 들어옵니다. 인테리어도 고급스러운 분위기를 자아냅니다.

베트남 하노이의 데이트 코스로는 제격인듯 합니다. 여기도 나름 현지 물가대비 가격이 나가는 편이라 베트남에서도 일부 돈 많은 사람들이 찾는 곳 같습니다.








메뉴를 보고 주문을 합니다. 저희는 2명이 왔기때문에 메인 요리 2개와 음료, 그리고 문어인지 오징어인지 쭈꾸미인지 모르지만 하나 더 주문하였습니다. 오징어 다리 같기도 해서 오징어라 칭하겠습니다. 

주문이 끝나면 에피타이저로 빵이 나옵니다. 가볍게 빵으로 입맛을 돋구워 줍니다.








빵을 먹고 기다리던 시간도 잠시 오징어가 나옵니다. 

오징어가 짭짜름하이 맛이 납니다.




기다리고 기다리던 메인 스테이크 요리입니다. 조그만 스테이크 고기가 나름 부드럽고 맛이 좋습니다.

구운 마늘도 같이 먹어보니 맛있네요. ㅎㅎ








이 요리는 이집의 메인 요리인듯 한데, 스테이크 고기에 치즈가 위에 올려져 있습니다. 그램수도 많고 넉넉하게 드실수 있긴 하지만, 고기가 좀 질겨서 처음 먹었던 스테이크 맛과는 비교가 됩니다.

만약에 스테이크아웃에 방문하신다면 치즈가 올려진 스테이크는 비추를 드립니다.





전체 가격은 1,272,700 dong(한화 약 63,600원)나왔습니다. 베트남 현지 물가대비 결코 저렴하지 않는 가격입니다. 혹시나 가격이 부담된다면 foody에는 이 집보다 훨씬 저렴한 스테이크 집이 있으니 찾아보시면 될듯 합니다.

일반적으로 스테이크집 같은 고급 식당은 VAT는 추가로 받는 듯 합니다. 참고하세요.





포스팅 내용이 유용하였다면 공감버튼 한번 꾸욱 눌러주세요~ 

감사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