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터데스크 관리자

도움말
닫기
적용하기   첫페이지 만들기

태터데스크 메시지

저장하였습니다.


Xin chào các bạn. Tôi là việt trái

여러분 안녕하세요. 비엣짜이입니다.


티스토리로 구글 애드센스 배너 광고 파트너로 승인이 완료되었다면, 티스토리 블로그에 등록된 광고로 돈을 벌수 있는 구조가 완성되었습니다.


그렇다면 구글 애드센스 배너 광고는 어떤 원리로 수익을 올릴수 있는지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저도 2017년 11월 중순부터 애드센스 파트너로 승인이 완료되었는데요. 그래서 요즘 부쩍 구글 애드센스로 어떻게 하면 수익을 거둘수 있을지에 대해서 고민 중입니다.

그래서 여기저기 검색하고 알아본 결과 애드센스에서 수익 올리는 방법이 2가지가 있는걸 파악 할 수 있었습니다.


그게 바로 CPC와 CPM인데요.





우선 CPC에 대해서 알아보자면 CPC는 Cost Per Click의 약자로 클릭 당 비용이란 뜻을 가지고 있습니다. 일반 인터넷 유저가 블로그에 접속 한후 유저가 원하는 정보를 얻고 난 뒤 블로그가 올린 광고를 클릭 했을때 수익이 나는 원리입니다.

많은 유저가 자신의 블로그에 들어와 많은 광고를 클릭해 준다면 그만큼 많은 수익을 올릴수가 있습니다.


많은 사람들이 구글 애드센스 배너 광고를 달고 싶어하는 이유가 있는데요. 그 이유는 바로 다른 CPC광고 회사보다 월등히 앞서는 수익 비용 때문입니다.

저도 시작한지 얼마되지 않아서 수익이나 클릭이 많이 이뤄지고 있지 않은 편인데, 제 블로그를 예를 든다면 클릭이 한번 이뤄진다면 적게는 $0.1에서 많게는 $0.4 까지 수익이 나고 있습니다.

다른 블로그에서도 본 내용인데, 어떤 블로거는 한번 클릭에 $0.8까지 나온 블로거도 있다고 합니다. 다른 매체에 비해서 거의 10배나 되는 금액이라고 합니다.

그리고 구글 애드센스는 글로벌 회사다 보니 수많은 클라이언트를 가지고 있어 자신의 블로그와 조합이 맞는 광고를 추려서 달수 있어서 다른 매체에 비해서 광고를 클릭 할 확률이 확연히 높을수 있다는 장점을 가지고 있었습니다.


그래서 많은 분들이 애드센스 배너 광고의 파트너가 될려고 합니다. 초반 애드센스 때는 파트너 승인이 까다롭지가 않았는데, 요즘은 이렇게 파트너가 될려는 블로거들이 늘어남에 따라서 승인 요구가 까다로워 지고 있습니다. 얼마나 까다로워 졌냐면 애드고시라는 신조어가 생길 정도니 말 다한거죠.


저도 애드고시에 합격하기 위해서 부단히 블로그의 포스팅에 노력했는데요. 최근 2017년 11월달에 승인 받았으니 제가 애드센스 승인 받은 방법이 그나마 최신 방법이니 참고하시면 될듯 합니다.


티스토리 블로그에 구글 애드센스 광고 배너 승인 받는 방법 >







구글 애드센스에서 수익을 내는 원리는 CPC와 더불어 CPM이 있는데요.

CPM은 Cost Per Mille의 약자로 천번 노출 당 비용이라는 뜻입니다. Mille은 라틴어로 Thousand(천)이라는 뜻을 가지고 있습니다.

블로그에 등록된 배너 광고가 천번 노출될 때 광고 비용을 지불합니다.

CPM은 CPC와 다르게 블로그에 유입된 유저에게 클릭 없이 광고를 노출만 하여도 수익이 생기니 자신의 블로그에 방문자가 많을 수록 유리한 구조입니다.







CPM의 광고 단가는 위에 공식을 통해서 구해지는데요. 제 블로그의 경우 배너 1,000번 노출당 $0.05의 정도의 수익이 나는거 같습니다.

CPC에 비하면 현저하게 낮은 수치의 수익입니다. 하지만 구글 애드센스는 이 둘 모두 중복해서 수익금을 나눠주니 결코 나쁜 것만은 아닙니다.


CPM의 광고 노출은 페이지당 1개의 광고가 아니라 블로그의 포스팅 페이지에 2~3개 광고를 노출시킨다면 2~3개의 노출 비용을 받을 수가 있습니다.

그렇다고 포스팅 하나에 열개의 광고 배너를 단다거나 내용도 없는 블로그에 연속해서 광고를 게재할 경우 구글 애드센스에 경고를 먹거나 나쁜 포스팅으로 나중에 낙인 찍힐수 있으니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구글 애드센스 광고 배너의 CPC와 CPM에 대해서 알아봤는데요. 그런데 어떻게 하면 애드센스의 광고 수익을 올릴수 있을지 궁금하실텐데.

저도 이 방법이 매우 궁금한 사람중에 하나입니다. 대체적으로 블로그에 방문하는 분들의 CPC 비율이 현저히 낮기 때문입니다.


이것저것 검색해보니 포스팅의 질이 매우 중요하다는 점을 언급하고 싶습니다. 너무 유행적인 글을 올리는것도 임시방편이라 트랜드가 지나면 금방 잊혀질 포스팅이 됩니다. 하지만 우수한 포스팅의 경우 한번 포스팅을 하게되면 몇 년이 지나도 사람들이 방문하고 찾게되어 결국엔 그 블로거의 방문객이 시간 비례 점점 늘어날 것이 분명하기 때문입니다.


포스팅의 질이 수익을 올리는 최고의 방법 중에 하나입니다. 그리고 애드센스>광고 허용 및 차단>콘텐츠>광고 심사 센터에 들어가 보시면 자신의 블로그에 등록할 광고 배너를 심사를 해서 차단 할수도 있기 때문에 자신의 블로그와 맞는 광고 배너를 선택해서 블로그를 찾는 유저에게 맞춰진 광고가 노출된다면 클릭률이 훨씬 올라 갈수 있는 효과가 되지 않나 싶습니다.


저도 좀더 노력해서 CPC 비율을 늘릴수 있도록 해보겠습니다.

모두들 애드센스로 재테크 열심히 해서 부자되세요. ㅎㅎ


구글 애드센스와 별개로 CPA라는 광고도 있던데, 이 부분은 나중에 더 연구해서 업로드 할수 있으면 업로드 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포스팅 내용이 유용하였다면 공감버튼 한번 꾸욱 눌러주세요~ 

감사합니다. ^^



Posted by enjoy today
방콕 BTS와 수상버스 타고 왕궁 찾아가는 방법 및 수상 버스 가격 운행시간

Xin chào các bạn. Tôi là việt trái 여러분 안녕하세요. 비엣짜이입니다. 태국 방콕에 여행 오신 분이라면 꼭 가야 하는 필수 코스가 있는데요. 그게 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