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터데스크 관리자

도움말
닫기
적용하기   첫페이지 만들기

태터데스크 메시지

저장하였습니다.


Xin chào các bạn. Tôi là việt trái

여러분 안녕하세요. 비엣짜이입니다.


베트남 호치민에서 방콕 돈므앙 공항을 거쳐 바로 버스타고 파타야로 넘어왔습니다. 호텔에 짐을 내려놓고, 파타야(pattaya) 시내로 나와서 태국에서 먹는 첫번째 식사를 자스민카페(Jasmin's Cafe)를 선택하였습니다.


돈므앙공항에서 파타야 버스로 가는 방법 >


태국에서 꼭 먹어야할 음식에 대해서 알아보니 다들 태국에 놀러가면 모두들 팟타이(Pad Thai)는 꼭 먹어야 된다고 합니다. 베트남 가면 베트남 쌀국수를 먹듯이 태국 가면 팟타이는 꼭 먹어야 된다고 해야 할까요. ㅎㅎ





그래서 파타야 추천 맛집을 찾기 위해서 이리저리 검색하다가 트립어드바이저(Tripadvisor)에서 추천해 주는 맛집을 방문하게 되었습니다.


자스민 카페(Jasmin's cafe)는 타이 요리 전문 식당입니다. 그냥 자스민 카페라고 해서 일반 커피숍인줄 알았는데, 파타야에선 식당에 카페라는 이름을 잘 붙이나 봅니다.


자스민 카페는 트립어드바이저에서 파타야 타이요리 중 2위에 랭킹되어 있고, 트립어드바이저에 등록한 파타야 전체 식당 930곳 중에 6위에 랭킹되어 있는 추천 맛집입니다.


그래서 이집이 얼마나 맛있는 식당인지 알아보기 위해 그랩택시를 타고 방문하게 되었습니다.


자스민카페의 위치는 비치로드 힐튼호텔 윗쪽길에 있습니다. 구글맵에 검색하면 잘 나오네요.

영업시간은 오전 8시30분~ 오후10시까지입니다.












늦은 시간에 파타야에 도착했기 때문에 밖이 많이 어둡습니다. 여기 근방이 인적이 드물어서 밤늦게 돌아다니는건 추천하진 않겠습니다.


자스민 카페는 맛집이라는 타이틀과 다르게 꽤나 식당이 좁습니다. 뭔가 아기자기하고, 여성분들이 좋아할만한 그런 느낌이랄까... 옆 테이블에 한국사람들이 열심히 수다를 떨고 있습니다.


메뉴판을 받아 찬찬히 훑어보며, 한컷 한컷 촬영합니다.

메뉴판에 One Dish라고 적혀 팟타이(Pad Thai)가 129밧(한화 약 4,300원)입니다. 

그리고 카오팟(Khao Phat) 태국식 볶음밥은 99밧(한화 약 3,300원)

한국에 비해서 저렴하지만, 동남아 물가대비 결코 저렴한 편은 아닙니다. 








카오팟은 그냥 저냥 볶음밥 맛이어서 특별히 기억에 남지 않습니다. 그렇다고 특별히 맛있다는 느낌도 받질 못했구요.


팟타이에는 새우(shrimp)가 들어가 있는데, 새우 맛은 정말 맛있었습니다. 이래서 이집이 추천 맛집이구나 새삼 느꼈습니다.

그렇게 계속 먹고 있는데, 팟타이 맛이 굉장히 강하다는 느낌을 받았습니다. 간이 완전 세다라는 느낌. 설탕을 많이 넣은건지 소금을 많이 넣은건지 짜고 달고 그런 느낌이었는데, 너무 달콤했었던거 같습니다. 태국이 더운 지방이다보니 음식들을 전반적으로 소금을 많이 넣어 간을 세게 한다는 느낌을 받았는데, 추천 맛집이라고 찾아온 식당에서 팟타이를 먹었는데, 새우만 완전 맛있다고 느끼고, 나중에 파타이 면이 질리면서 물없었으면 아예 먹지도 못할 정도였습니다.


제가 추천 맛집이라고 소개하면서 맛이 없다고 말하고 있네요. 이건 어디까지나 개인적인 입맛(아저씨 입맛)이고, 구글이나 트립어드바이저 평가는 굉장히 높은 점수를 가지고 있습니다.


개인적으로 여러 팟타이 맛집을 찾아봤지만, 태국에서 먹었던 가장 맛있었던 팟타이 맛집은 카오산 로드에 있는 팁사마이 팟타이 맛집이었습니다. 거긴 진짜 사람들이 완전 많이 줄서서 먹는 그런집이었는데요. 나중에 그 집도 다시 포스팅하겠습니다. 솔직히 팟타이라는 음식 자체가 굉장히 맛있는 그런 추천 음식은 아니었습니다.


저는 태국에서 가장 맛있게 먹었던 음식은 바로 뿌팟뽕커리였습니다. 이 음식은 제가 먹었던 어떤 음식보다 맛있는 인생 베스트 맛에 꼽히는 그런 음식이었습니다. 

뿌팟뽕커리 식당 후기도 나중에 같이 포스팅 할께요. ㅎㅎㅎ







자스민 카페에서 식사를 마치고 파타야 비치로드를 쭈욱 걸어가면 워킹스트리트라는 거리가 나옵니다.

파타야에 놀러오시면 맛있게 식사를 마치고 밤거리를 이렇게 걷는 것도 좋은듯 합니다.


파타야 워킹스트리트 위치 및 영업시간 >


포스팅 내용이 유용하였다면 공감버튼 한번 꾸욱 눌러주세요~ 

감사합니다. ^^



Posted by enjoy today
방콕 BTS와 수상버스 타고 왕궁 찾아가는 방법 및 수상 버스 가격 운행시간

Xin chào các bạn. Tôi là việt trái 여러분 안녕하세요. 비엣짜이입니다. 태국 방콕에 여행 오신 분이라면 꼭 가야 하는 필수 코스가 있는데요. 그게 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