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터데스크 관리자

도움말
닫기
적용하기   첫페이지 만들기

태터데스크 메시지

저장하였습니다.

Xin chào các bạn. Tôi là việt trai

여러분 안녕하세요. 비엣짜이입니다.


오늘은 베트남 여행을 하면서 먹을수 있는 깔끔한 스타일의 일식집을 소개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베트남은 한국보다 물가가 저렴하긴 하지만, 외국인 관광객들이 즐겨 먹는 식사같은 경우 한국과 가격이 비슷하거나 좀더 비싼 식당들도 베트남내에 존재합니다. 동남아에서 스테이크가 먹고 싶어서 검색을 해보니 분위기 있고, 맛있는 스테이크집의 스테이크 가격이 십만원 넘는 식당들도 꽤 존재한다는걸 알수 있었습니다.


베트남에 있는 도쿄델리 (Tokyo Deli) 라는 일본식 식당은 너무 비싸지 않고, 그렇다고 저렴하지도 않은 일식 프렌차이즈입니다.

가끔 초밥이 먹고 싶거나 회가 먹고 싶을때 한번씩 들리는 맛집 중에 하나인데요.

베트남 여행 중에 일본 요리가 생각나면 한번쯤 들려도 좋을듯 합니다.

참고로 도쿄델리는 호치민과 하노이에만 존재하는듯 합니다.






도쿄델리 주소

4 Trường Sơn, Phường 2, Tân Bình, Hồ Chí Minh, 베트남


영업시간 (구글맵 기준)

연중무휴 오전 11시부터 밤 10시까지


호치민에 있는 도쿄델리는 구글맵으로 검색하면 총 15군대 검색이 되고, 1군대는 폐쇄된 위치정보가 노출됩니다.


블로그에 삽입된 지도는 공항에서 가장 근접한 슈퍼볼 근처에 위치한 도쿄델리입니다.

이 지점이 리뷰가 가장 많은것으로 보아 도쿄델리 식당 중에 사람들이 가장 많이 방문하는 곳이 미뤄 짐작해 봅니다.


호치민 도쿄델리 전체 지점안내 (구글맵 검색어 : hochiminh tokyo deli)

https://www.google.co.kr/maps/search/hochiminh+tokyo+deli/@10.7838447,106.6830669,12z



도쿄델리는 호치민에만 14군데 있기 때문에 여행 숙소 근처나 접근이 용이한 곳을 찾아서 방문하시면 좋을듯 합니다. 아무래도 프렌차이즈여서 맛의 차이는 크지 않을꺼 같습니다.



하노이 도쿄델리 전체 지점안내 (구글맵 검색어 : hanoi tokyo deli)

https://www.google.co.kr/maps/search/hanoi+tokyo+deli/@21.0103129,105.8179063,14z/data=!3m1!4b1


하노이는 도쿄델리 지점이 4군대 영업중입니다.






스시세트 (SUSHI SET) 129,000 vnd (한화 약 6,500원)

계산서를 촬영을 못해서 홈페이지에 안내하는 가격을 표기했습니다. 여긴 세금 VAT를 따로 받았던거 같아요. 다른 메뉴 가격도 세금에 대해서 감안하고 생각해 주세요.


스시와 함께 나온 에피타이저 계란찜, 따뜻한게 맛이 일품입니다. 개인적으로 계란 요리를 좋아해서인지 짬쪼름한게 맛있었습니다. 간혹 간이 세다고 느낄수도 있을텐데, 동남아처럼 더운 지역은 아무래도 염분 소비가 많아서 간이 센 편인듯 합니다.


밥그릇에 뚜껑으로 가려진 음식은 미소 된장찌개인데, 사진은 못찍었네요.

저렴한 가격에 맛있는 스시를 가볍게 먹을수 있습니다. ㅎㅎ





개인적으로 극호인 팽이버섯에 고기를 말아서 먹는 에피타이저 (GRILLED US BEEF WRAPPED W/ ENOKITAKE) 입니다.


가격은 93,000 vnd (한화 약 4,700원)입니다. 고기의 육즙과 팽이버섯의 육즙으로 먹는 식감과 더불어 훌륭한 맛을 냅니다. 이것도 약간 간이 세긴합니다. 밥이랑 먹으면 더 맛있을듯 합니다. ㅎㅎ






참치회, 연어회, 조개 관자, 알, 이름 모를 회...

메뉴명 : 프리미엄 사시미 콤비네이션 SC1 (PREMIUM SASIMI COMBINATION (2 PEOPLE))

가격은 299,000 vnd (한화 약 15,000원) 입니다.


역시 좋은 횟감은 어딜가나 비싼듯 합니다. 2명이서 가볍게 먹을수 있는 메뉴입니다.

물론 맛도 신선하고 맛있습니다. ㅎㅎㅎ





마지막 메뉴는 홈페이지를 검색해도 비슷한 메뉴가 안보이는데, 이게 장어인지 뱀장어인지, 아니면 연어인지 모르겠으나 홈페이지에는 그나마 비슷한 메뉴명이 장어 뱀장어 샐러드가 하나 있습니다. 그 메뉴의 가격은 98,000 vnd (한화 약 4,900원) 입니다.

이 메뉴는 샐러드로 아삭하게 먹고 싶을때 주문해 볼만한 메뉴입니다. 

도쿄 델리에는 샐러드 메뉴가 5개가 있네요.






도쿄 델리에는 100가지가 넘는 메뉴가 있습니다. (홈페이지 기준)

지점별로 메뉴가 다를수도 있을꺼 같긴한데, 그걸 감안하더라도 너무 많은 메뉴가 있습니다.


롤김밥, 덴쁘라 튀김 요리, 도시락, 각종 돈까스, 스시, 사시미, 규동, 우동, 샐러드 등등 

일본 요리 총출동 할 기세입니다. ㅎㅎ

그리고 기본 일식 요리 외에 런치 메뉴와 딜리버리 메뉴도 있으니 참고하세요.


아래 사진은 (PC기준) 클릭시 큰 이미지로 볼수 있습니다.









더 많은 메뉴 정보가 필요하다면 도쿄델리 홈페이지에서 정보를 얻을수 있습니다.


도쿄델리 홈페이지 주소

http://www.tokyodeli.com.vn/en-US/menu/grand-menu-1



본포스팅 내용이 유용하였다면 공감버튼 한번 꾸욱 눌러주세요~

감사합니다. ^^

Posted by enjoy today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Favicon of https://lodghost.tistory.com BlogIcon 태청마루 2019.01.09 15:43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도쿄델리는 좀 비싼편 아닌가요 베트남 사람에게...
    새우튀김은 얼마 정도에요.. ....2 ..

    • Favicon of https://vietrai.tistory.com BlogIcon enjoy today 2019.01.13 01:51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베트남 일식집은 어딜가나 비싼건 마찬가지입니다. 도쿄델리는 중하 정도의 가격이구요. 좀더 괜찮다 싶으면 가격은 훨 비싸요

Xin chào các bạn. Tôi là việt trai

여러분 안녕하세요. 비엣짜이입니다.


베트남에는 베트남 쌀국수, 분짜 등을 비롯해 다양한 음식들이 있습니다. 그 중에 빼놓을수 있는 것이 바로 해산물 요리입니다.

베트남은 섬을 제외한 해안선의 길이가 대략 3,260km로 어마어마한 해산물 천국인 나라입니다.


호치민에는 해산물을 전문적으로 판매하는 식당들이 모여있는 해산물 거리가 몇군데 있다고 합니다.

저도 그 중에 4군에 있는 해산물 거리에 갈 기회가 생겨 이렇게 포스팅을 하게되었습니다.






해산물거리 주소

534 Vĩnh Khánh, Phường 8, Quận 4, Hồ Chí Minh, 베트남


영업시간 (구글맵 기준)

연중무휴 오후 1시 부터 밤 12시까지


4군에 있는 해산물 거리가 벤탄시장 여행자거리와 가장 가까운 해산물 거리라고 합니다. 그랩을 타고 부담없이 다녀올수 있을듯 합니다.


그랩 타는 방법 바로가기 >





4군에 있는 해산물 거리에 도착하면 저렇게 큰 간판이 보입니다.

1군에 있는 부이비엔 여행자 거리와 많이 떨어져 있진 않지만, 4군에 있는 해산물 거리에는 외국인들이 그렇게 많지는 않습니다. 간간히 서양인들도 몇몇 보이지만 대부분 베트남 로컬 현지인들입니다.







나홀로 여행 중이라 해산물 거리에서 식사를 할려면 다양한 음식을 주문하기에 부담이 됩니다.

그래서 저는 카카오톡에 있는 호치민 여행자 단톡방에 들어가 저녁식사를 같이 할수 있는 동행인을 구해서 같이 식사하기로 하였습니다. ㅎㅎ


개인적으로 약속시간보다 일찍 도착하는 경향이 있어서 그날도 30분 먼저 도착해서 주변 거리들을 핸드폰 카메라에 담아봤습니다.

해산물 거리에는 많은 식당도 있지만, 베트남 답게 많은 오토바이트들이 지나다닙니다. 매연 어쩔...


해산물 거리의 메인 거리는 너무 북쩍거려 조금만 골목길로 한번 들어가 보았습니다.

골목길 한쪽에 오토바이들이 주차되어 있는데, 이 오토바이들은 대부분 조그마한 노점상에 음료나 간식을 주문하고 기다리는듯 합니다. 

재밌어서 한컷찍고 안쪽으로 좀더 들어가 보았습니다.







안으로 들어오니 좀전에 북쩍거리는 느낌은 사라지고 정적이고 조용한 기운만이 감돕니다.

여기 노점은 손님이 한명도 안보입니다.

그리고 더 안쪽으로 들어가니 지나가는 행인이 거의 안보입니다.

다들 집에서 쉬고 있는 일반 주택가인듯 합니다.






골목길을 빠져나와보니 10% 할인하는 음식점도 보입니다. 아무래도 안쪽에 위치한 음식점이다보니 그만큼 손님 유입이 적어 적극적인 할인행사로 마케팅하는듯 합니다. ㅡㅜ 그래도 손님이 잘 보이지 않네요.







약속시간이 다되어 하나둘 한국인 여행자들이 모이기 시작합니다. 

모두 모이니 남자3명, 여자 4명, 총 7명이 모였습니다. 

이제 다 모였으니 메뉴판을 받고 주문을 하는데, 메뉴판에는 가격이 명시되어 있지 않습니다.

메뉴판 사진을 찍지 못했는데... 그냥 그림을 보고 가격도 모른체 주문해야하는 시스템인듯 합니다.

나중에 부르는게 값이라는... 잘못하면 덩탱이 당해도 아무도 모를듯 하네요. ㅡㅜ


여기 모인 인원중에 베트남에서 공부하는 남자 2명, 여자 1명이 베트남어로 쌸라쌸라하면서 대화를 시도합니다. 그리고 주문을 완료하였습니다.







저는 술을 마시지 못해 물을 주문해서 먹고, 다른분들은 맥주를 마십니다.

그런데, 모임 오신분들이 대부분 식사를 하고 왔다고 합니다. 그래서 해산물거리에서 많은 음식을 주문할순 없었습니다. 음식이 나와도 잘 먹지도 않고 하더군요. 저만 열심히 먹었던듯 하네요. ㅋㅋ


사진을 확인해보니 4개의 음식을 주문했네요. 해물 볶음 라면, 가리비 요리, 볶음밥, 새우 요리...

7명이서 진짜 조금 주문했네요. ㅎㅎㅎ


음식은 다양하게 먹진 못했지만, 새로운 사람들과 즐거운 시간을 가진걸로 만족하기로 하고

계산을 하려고 계산서를 받았는데, 대략 50만동 (한화 약 25,000원)이 나왔습니다.

맥주에 생수, 요리 4개에 50만동이면 진짜 저렴한거 같긴하네요. 인당 5만동 내라고 그러는데, 5만동이면 2,500원입니다. 해산물 안주에 맥주먹고 2,500원이라니... ㅋㅋㅋ 

저는 많이 먹었으니 10동 (한화 약 5천원)을 지불하였습니다.








다들 식사 마치고 클럽가서 노는 분위기였지만, 저는 호텔 숙소로 돌아왔습니다.

나이가 많아지면 피곤이 는다고... 호텔도착해서 침대에 누우니 얼굴에서 목까지 알레르기 같은게 심하게 나있었습니다. 검색해보니 갑각류 알레르기 일수도 있다고 하더라구요.


개인적으로 새우 먹고 알레르기 생긴적이 한번도 없었는데, 여기서 먹고 두드레기나고 간지럽고 하는게, 해산물이 저렴한 만큼 위생적인 부분이 조금은 의심되긴 하더군요.

너무 피곤해서 일단 잠을 청하고 일어나니 다행히도 얼굴과 목에 난 두드레기들은 모두 사라지고 없었습니다. ㅎㅎ


본포스팅 내용이 유용하였다면 공감버튼 한번 꾸욱 눌러주세요~

감사합니다. ^^



Posted by enjoy today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Favicon of https://lodghost.tistory.com BlogIcon 태청마루 2019.01.12 22:35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잘 보았어요 일상 주변 지역 가난한 소개나 게스트 하우스들도 사찰이나
    이런 것도 올려주시면 좋죠 ㅎㅎ
    2

  2. 2019.02.14 02:23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비밀댓글입니다

Xin chào các bạn. Tôi là việt trai

여러분 안녕하세요. 비엣짜이입니다.


베트남에는 다양한 먹거리 음식들이 있습니다. 베트남 여행을 자주하다보니 베트남 음식에 대해서 어느정도 자신감이 생겼습니다.

그러다 알게된 음식이 있는데요. 그게바로 분더우 맘똠 (Bún đậu mắm tôm)이라는 베트남 로컬 음식입니다.


분 (Bún) - 소면, 분짜 할때 분입니다.

더우 (đậu) - 번역하면 콩인데, 아마 두부 튀김을 뜻하는 듯 합니다.

맘똠 (mắm tôm) - 새우 소스 입니다.


분더운 맘똠만 먹을수 있다면 베트남 음식은 다 (정복?!) 먹을 수 있다는 얘기를 들었습니다. ㅎㅎ

그래서 분더우 맘똠의 맛은 어떨까 호기심이 생겨 검색 검색하다 호치민에서 유명한 분더운 맘똠 아짜인 이라는 맘똠 맛집을 찾게 되었습니다.





분더우 맘똠의 음식은 사진에서 보듯 평범합니다. 사각형으로 말은 국수들과 각종 고수, 야채들이 있고, 두부튀김, 돈까스 튀김, 오이, 우리나라 순대에 들어가는 각종 곱창, 부속고기들과 수육같은 고기들... 한국 요리와 크게 다를게 없어 보입니다. 맛도 크게 다르지 않구요. ㅎㅎ


문제는 저 요리와 함께 먹는 소스에 있었습니다. 위치와 가격 설명 후에 소스 설명을 마저 하겠습니다.





분더우 맘똠 아짜인 (Bún đậu mắm tôm A Chảnh)


주소

175 Đường Thành Thái, Phường 14, Quận 10, Hồ Chí Minh, 베트남


영업시간 (구글맵 안내 기준)

연중 무휴 오전 10시 부터 밤 10시까지


구글맵을 검색해보니 분더우 맛집 근처에 호치민 교도소가 있네요. ㅎㄷㄷ

호치민에 각종 범죄자들은 호치민 10군에 있는 교도소로 다 모일꺼 같아요. 


혼자 그랩 오토바이를 타고 10군에 있는 맛집을 찾아가 보았는데요. 직접 찾아가보니 외국인은 진짜 저 하나 밖에 없었습니다. 1군에서 조금 벗어나니 완전 로컬 그 자체였던듯 합니다. 물론 음식 가격도 확실히 저렴한걸 느낄수 있었습니다.


이 분더우 맘똠 식당에는 아짜인(A Chảnh)이라는 단어가 더 붙던데, 아짜인이 베트남의 분더우 맘똠 프렌차이즈인거 같습니다. 다른 아짜인 음식점 사진을 봐도 메뉴판 디자인이 똑같았습니다.


제가 찾아간 곳이 그나마 구글맵 리뷰가 제일 많은게 아짜인 중에 가장 핫한 곳인듯 합니다.






식당에 도착하면 1층은 오토바이 주차장과 주방만이 존재합니다. 식사를 하기 위해선 2층 계단으로 올라가야 합니다.







2층에서 바라보는 거리뷰입니다. 정말 차보다 오토바이들이 훨씬 많습니다.

이렇게 앉아 있으니 여유로우면서 힐링되는 기분입니다. 음식과 함께 매연을 마시면 건강엔 나쁘겠지만... 이젠 어느정도 익숙해져가는...






분더운 맘똠 아짜인의 메뉴판입니다. 가격은 대체적으로 저렴합니다.

분더우 가격은 25,000 vnd (한화 약 1,250원), 분 더우 팃 37,000 vnd (한화 약 1,700원) 팃은 베트남어로 고기라는 뜻이니 고기가 있는 메뉴인듯 합니다. 분더우 텊 껌 57,000 vnd (한화 약 2,800원)


그리고 야채나 국수, 튀김류, 고기류도 추가로 주문 가능합니다. 


저는 여기에 즉흥적으로 와서 식사하는 것이기에 그냥 그림보고 주문을 했습니다. 아무래도 음식점 이름이 아짜인이니 오른쪽에 큰 그림이 그려져 있는 아짜인(A Chảnh)을 주문했습니다.

메뉴 판에는 아짜인에 가격은 보이진 않는데요. 

나중에 계산서를 받고 보니 분더우 텊 껌 57,000 vnd X 2 로 표시되어 114,000 vnd (한화 약 5,700원)으로 찍혀서 나왔습니다.


디스 디스 하면서 주문을 하니 종업원이 손사레를 치며, 이거 양이 많다고 다른거 주문하라고 합니다.

저는 이왕 멀리까지 온거니 그냥 양이 많던 적던 무조건 아짜인을 먹어야 겠다는 생각에 아짜인을 고집하며 주문을 하였습니다. ㅎㅎ







메인 요리가 나오기 전에 팥과 같은 색깔의 소스가 먼저 나왔습니다. 

이게 말로만 듣던 맘똠 (mắm tôm) 소스라는걸 알수 있었습니다. 

이 맘똠만 먹을수 있다면 베트남 음식 완전 정복이라고 누군가 알려줘서 젖가락으로 한번 맛을 보았습니다. 킁킁... 그냥 먹었습니다. 뭔가 고약한건지 어떤건지 모르겠습니다. 생각 보다 그렇게 독한 맛은 아니었지만, 그렇다고 그렇게 맛있는 맛도 아니었습니다. ㅎㅎㅎ

약간 하수구 같은 약간 시궁창 같기도 하고요. 새우 젖갈을 삭힌건지 모르겠지만 그냥저냥 먹을만 했습니다. 계속 먹으면 물려요.








기다리던 분더우 맘똠 아짜인이 나왔습니다. 근데 이거 진짜 양이 많긴 많습니다. 저는 이거 절반도 못먹고 나왔는데, 3명이 아짜인 하나 먹으면 적당할 정도로 양이 많습니다.

사각 국수저거 도대체 몇개나 주는지 ㅋㅋㅋ 실망시키진 않았습니다.


아무래도 양이 많다보니 살짝 퍽퍽한 느낌도 들고 원래 맛이란것이 살짝 모자르게 먹어야 더 맛있게 느껴지는 법인지라 저는 너무 많이 먹어서 살짝 물렸습니다. 거기다 맘똠에 찍어 먹다보니 목도 좀 메이고... 혼자보단 여럿이서 술안주로 먹기엔 제격일듯 합니다.


아짜인 114,000 vnd (한화 약 5,700원), 콜라 12,000 vnd (한화 약 600원), 물티슈 2,000 vnd (100원)

토탈 6,400원 정도 나왔네요. 진짜 저렴합니다. ㅎㅎㅎ





포스팅 내용이 유용하였다면 공감버튼 한번 꾸욱 눌러주세요~

감사합니다. ^^



Posted by enjoy today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2019.02.07 16:25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비밀댓글입니다

  2. 2019.02.08 14:07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비밀댓글입니다

  3. Favicon of https://lodghost.tistory.com BlogIcon 태청마루 2019.02.14 10:14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아 유튜브 구독 해드릴께요..
    저도 유튜브 만들었어요 ㅋㅋ

  4. Favicon of https://lodghost.tistory.com BlogIcon 태청마루 2019.02.15 04:04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제 블로그에 올렸어요 동영상을 오어제 날짜 포스팅 1개요

Xin chào các bạn. Tôi là việt trai

여러분 안녕하세요. 비엣짜이입니다.


어린시절 퀴즈탐험 신비의 세계를 보며, 동물에 대한 호기심을 가진때가 있었습니다. 하이에나 떼가 먹이를 찾아 어슬렁 거리는 ㅎㅎ


베트남 호치민에 자유여행을 왔다 1군에 베트남 사이공 동물원(Thảo Cầm Viên Sài Gòn)이 있다는 사실을 알고 한번 방문하게 되었습니다.


더운 동남아 지역의 동물은 어떨까 궁금하기도 하고 방문해 봤는데요. 동남아 동물들의 특징은 사람이나 동물이나 다들 더워서 힘들어 하는 모습을 볼수 있었습니다. ㅎㅎ

아래 치타도 너무 더워서 멍때리고 있는 모습입니다. 근데 멍때리는 모습도 눈빛이 살아있습니다.

동물원에 들어온지 아직 얼마안된 초보인듯 합니다.







사이공 동물원의 위치는 호치민시 국립대학 근처에 있습니다.


주소

2 Nguyễn Bỉnh Khiêm, Bến Nghé, Quận 1, Hồ Chí Minh 700000 베트남


영업시간

연중무휴 오전 7시부터 오후 5시까지 (구글맵 안내 참고)


동물원 홈페이지

http://saigonzoo.net



홈페이지에 표기된 영업 시간은 오전 5시부터 오전 6시 30분까지 운동에 참석하는 개인에게 개방한다고 하니 아침운동 하시는분은 참고하시면 될듯 합니다.

그리고 오전 7시부터 오후 6시 30분까지 공개라고 안내하네요.


티켓가격

1m 미인 어린이는 무료

1m ~ 1.3m 어린이는 30,000 vnd (한화 약 1,500원)

1.3m 이상 어린이와 성인은 50,000 vnd (한화 약 2,500원)







기린이 풀 뜯어먹는 모습~

점심을 먹고 방문을 해서 그런지 동물들이 다들 밥을 먹고 있네요. ㅎㅎ








큰 노란색 뱀이 식사를 하고 있는 모습. 유리벽 안에 파충류와 맹수들이 많이 있었습니다.

살다살다 뱀 식사하는것도 다 구경해보네요~~






열대지방에서 살고있는 파충류





멍때리고 있는 치타, 점심 시간 이후라 날씨가 가장 더운 시간대에 방문하니 다들 헤롱헤롱하는거 같습니다. 저도 넓은 동물원을 둘러보며 걷다가 지쳤습니다.








살아생전 백호랑이는 처음 보는데요. 신기방기~ 

백호랑이의 눈빛이 게슴츠레하고 힘이 없는게 더위를 먹었나 봅니다.

좁은 공간에 갇혀 지내서 그런건지 날씨가 더워서 그런건지 애매하네요.






개인적으로 동물원에 갈 기회가 많지가 않았는데, 여행지 근처에 동물원이 있어서 한번 가봤는데요. 

살아 있는 동물을 가까이에서 볼수 있다는것만으로 하나의 재미가 있었던듯 합니다.

동남아 동물원이 궁금하신 분은 한번 방문해보셔도 좋을듯 합니다.


포스팅 내용이 유용하였다면 공감버튼 한번 꾸욱 눌러주세요~

감사합니다. ^^



Posted by enjoy today

댓글을 달아 주세요

Xin chào các bạn. Tôi là việt trai

여러분 안녕하세요. 비엣짜이입니다.


베트남에는 다양한 베트남 음식들을 먹을수 있습니다. 쌀국수, 분짜, 짜조 등을 먹을수 있는데요. 그래도 가끔은 중식이 땡길때도 있을텐데요. 


이번에 소개할 맛집은 호치민 공항 근처 고밥이라는 동네의 떤하이번(Tân Hải Vân Restaurant) 중국식식당을 소개해 볼까 합니다.







떤하이번(Tân Hải Vân Restaurant) 중식당은 프렌차이즈인지 모르겠지만, 1군에도 같은 이름의 식당이 있습니다. 호치민 여행자거리 근처에 위치하고 있어서 그런지 1군에 있는 떤하이번에 사람들이 더 많이 방문하는 듯 합니다.


주소

503 Phan Văn Trị, Phường 5, Gò Vấp, Hồ Chí Minh, 베트남


떤하이번 고밥점 영업시간

연중무휴 오전 08시부터 밤12시까지



1군 냐항 떤하이번 구글맵

https://goo.gl/maps/1ZcULCALTVH2


1군에 있는 중국식당은 북경 요리 전문 식당이라고 구글맵에 적혀 있네요. 거긴 해산물 요리도 많이 있는 듯 합니다. 식당안에 수족관이 다 있네요. ㅎㅎ







개인적으로 중국식 식당은 많이 가본적이 없어서 메뉴판을 보고 눈에 띄는 음식 몇개만 먹어봤습니다.

왠지 건강에 좋은거 같은 모닝글로리와 해산물 스프, 그리고 중식당이라면 꼭 먹어봐야하는 중국식 딤썸을 주문하였습니다. ㅎㅎ


메뉴판은 거의 사진을 못찍었네요. 한장 찍은거 올려요. 씨푸드 스프 가격이 49,000 vnd (한화 약 2,500원)

베트남 물가가 저렴한 편이지만 떤하이번 중식당은 결코 저렴한 가격의 식당은 아니였습니다. 

왜냐하면 제가 생수 2병을 주문했는데, 계산서에 보니 생수 1병 가격이 30,000 vnd (한화 약 1,500원) 이었습니다. 헉소리 나옵니다. 한국에선 물은 공짜인데 2명이서 물 2잔 먹으니 3천원이 날라갑니다. ㅡㅜ


그리고 메뉴판에 적혀 있는 가격외에 서비스 차지 5%를 추가로 받으니 참고하세요~






주문한 해산물 스프가 나왔습니다. 비교적 작은 그릇에 나와서 양은 그렇게 많지는 않습니다. 그런데 새우 씹히는 식감이 살아있습니다. ㅎㅎㅎ 

베트남은 새우가 저렴한건지 음식에 새우가 넉넉하게 들어가 있습니다.

한그릇 비우고 나면 나름 속이 든든합니다.






왠지 건강해 질거 같은 모닝글로리, 점심엔 꽌웃웃 폭립 바베큐를 먹어서 그런지 배부른게 오래 갑니다. 저녁은 아무래도 야채도 먹고 가볍게 먹기 위해선 모닝글로리가 제격입니다. 맛이 짭쪼름한게 먹을맛 납니다. ㅎㅎ


모닝글로리(rau muống xào tỏi) 가격은 68,000 vnd (한화 약 3,400원)



호치민 꽌웃웃 바베큐 폭립 위치 및 가격

http://vietrai.tistory.com/83





중식당에 오면 먹을수 있는 중국식 딤썸이 나왔습니다. 제가 중국식 딤썸은 이날 처음 먹어본거 같은데, 맛이 쫄깃 쫄깃하고 아삭한게 정말 맛있었습니다. 여행중에 중식당을 방문하게 된다면 한번 권해볼만한 먹거리 중 하나인거 같습니다. ㅎㅎ


중국식 딤썸 가격은 55,000 vnd (한화 약 2,800원)






물티슈 1장에 3,000 vnd (한화 약 150원)

서비스 요금까지 합쳐서 298,000 vnd (한화 약 15,000원)나왔습니다. 확실히 먹은건 많지 않은데, 현지 물가대비 가격이 조금 나가는듯 합니다. 

그래도 베트남 여행중에 중식이 땡기면 한번쯤 가볼만할듯 합니다. 저는 이집이 너무 맛있어서 여행중에 일부러 한번 더 찾아갔습니다.


포스팅 내용이 유용하였다면 공감버튼 한번 꾸욱 눌러주세요~

감사합니다. ^^



Posted by enjoy today

댓글을 달아 주세요

Xin chào các bạn. Tôi là việt trai

여러분 안녕하세요. 비엣짜이입니다.


한동안 유튜브 활동 및 귀차니즘이 발동해서 포스팅을 많이 못했는데요. 오랜만에 글을 쓰게 되었습니다. ㅎㅎ


오늘 소개할 내용은 베트남 호치민 여행시 가볼만한 놀이 공원을 소개해 볼까 합니다.

저도 처음갈때 크고 웅장한 조형물들이 많아 살짝 놀랐습니다.





처음에 베트남에 테마 파크가면 볼거리가 있을까 싶기도 했지만, 나름 신선한 느낌을 받았습니다.  

테마파크의 이름은 수오이 띠엔 테마파크 입니다. 수오이 띠엔(suối tiên)은 요정이란 뜻인데, 여기에 놀러가시면 큰 조각상들의 요정?(몬스터) 조각들을 많이 만나 볼수 있습니다. 그리고 여기는 외국인 관광객들보다는 베트남 사람들이 9할 이상 방문하고 있는듯 하네요.


수오이 띠엔 테마파크에 대해서 간략하게 소개하자면, 55헥타르의 면적, 150개가 넘는 작품들이 있으며, 매년 450만명 정도가 방문한다고 하네요. 

테마파크가 생각보다 넓어서 꼼꼼하게 다 보진 못했는데, 제가 본것들만 정리해보자면, 눈썰매장, 둥근보트타고 귀신체험, 야외수영장, 호수에서의 공연, 놀이공원 버스관광정도였습니다. 

여기서 가장 신기했던건 이렇게 더운 나라에 눈썰장이 있다는게 젤 신기했습니다. 와 대박~





수오이 띠엔 테마파크 홈페이지

http://www.suoitien.com



수오이 띠엔 테마파크의 위치는 호치민 중심부에서 거리가 좀 있습니다. 벤탄시장에서 대략 18km 떨어져있고, 택시를 타고가면 40분 내외로 도착합니다.


영업시간은 연중무휴 오전 8시 ~ 오후 5시까지입니다.






수오이 띠엔 테마 파크에 오시면 저렇게 큰 간판이 반겨 줍니다.

테마파크 입장료는 어른 100,000vnd (한화 약 5천원), 어린이 140cm 이하 50,000vnd (한화 약 2,500원) 입니다.


그리고 테마파크에 다양한 문화 및 놀이시설 이용료는 많게는 250,000vnd (한화 약 12,500원) 에서 작게는 20,000vnd (한화 약 천원) 받고 있습니다. 

홈페이지 가격을 보니 10인승 택시여행이 25만동, 7인승이 20만동(한화 약 만원)이네요.

기차여행은 성인 2만동, 어린이 1만5천동, 수영복 대여는 2만동(한화 약 천원)입니다. 역시 베트남이라 물가가 저렴하네요. ㅎㅎ





테마파크 게이트에 들어가기 전에 왕개구리 분수가 반겨줍니다. 개구리 정말 크네요.







티켓을 끈고 들어가면 탁 트인 공간에 아주 큰 도깨비 조각상이 눈에 확 들어옵니다. 이걸 보는 것만으로도 눈이 호강합니다. ㅎㅎ







입구에서 따라 들어가면 제사를 지내는 사당 같은 곳이 있습니다. 거기에 신발을 벗고 들어가서 향을 피울수 있습니다. 뭔가 베트남 토속 신앙 같은 느낌을 받을수 있었습니다.











사당 같은 곳에서 나와 길을 따라 가다보면 큰 호수가 보입니다. 제가 갔던 시간에 공연을 하였기에 색다른 체험을 할수 있었습니다. 이 공연은 무료이며, 어린 친구들이 베트남 무술로 공연을 합니다. 살짝 어설플수도 있지만, 작은 보트를 타고 와서 서로 합을 맞추고, 물에 풍덩 빠지는 액션 장면은 재밌는 볼거리 중 하나였습니다.







테마파크 내에는 해리포터 성이 있습니다. 안에 들어가보진 않았지만, 성 외곽엔 공룡과 말을 타고 있는 장수의 조각상을 볼수 있었습니다. 조각상의 크기가 거의 성의 높이랑 비슷합니다.







공원을 돌다보면 중간중간 쉴수 있는 의자들과 흔들의자도 있습니다. 저기 큰 새는 기억이 맞다면 조그마한 보트를 타고 공포 체험을 하는 건물이었던걸로 기억합니다. 나름 소름이...






스노이 캐슬. 베트남에서 비록 인공 눈이지만 눈을 구경할수 있는 재밌는 곳입니다.

티켓 가격은 얼마인지 정확하게 기억이 안나네요. 홈페이지에도 입장료 정보가 안나와 있네요. ㅡㅜ


암튼 입장료를 지불하고 들어가면 고무 장화와 외투를 줍니다. 그걸 입고 안으로 들어가면 아이들이 신나게 눈썰매를 즐기는 모습을 볼수 있는데요. 눈 구경을 잘 할수 없는 베트남 사람들이라 마냥 신나하는 모습들을 볼수 있었습니다. ㅎㅎ







테마파크를 한바퀴 돌다 다시 입구쪽으로 돌아오다보니 야외 수영장이 보입니다. 아래 사진처럼 수영장 내부는 장벽을 세워 내부를 잘 볼수 없었습니다. 시간도 애매하고해서 수오이 띠엔 테마 파크의 수영장은 입구 앞에서 살짝 바라보는 수준으로 마무리 하였습니다.






베트남 호치민에서 색다른 경험을 체험해 보고 싶으시다면 수오이 띠엔 테마 파크에 한번 들리시는 것도 나름 나쁘지 않은 선택이라고 생각합니다.


포스팅 내용이 유용하였다면 공감버튼 한번 꾸욱 눌러주세요~

감사합니다. ^^

Posted by enjoy today

댓글을 달아 주세요

Xin chào các bạn. Tôi là việt trai

여러분 안녕하세요. 비엣짜이입니다.


서울에 있는 길거리 음식들의 조리과정을 유튜브로 하나씩 하나씩 제작을 시도해 보았습니다.
그러면서 점점 여러개의 영상이 모이면서 이걸 한번에 소개해 줄 서울 길거리 음식 모음 1탄을 만들수 있게 되었습니다. 
서울에 사는 분이나 서울에 여행 오시는 분들이 보면 좋을듯 합니다.


1. 이태원 경리단길 쭈꾸미/주꾸미 타코야끼 타코당 (webfoot octopus tacoyaki)

인터넷에 경리단길 타코당이라 검색하면 찾을수 있습니다.
가격은 쭈꾸미 타코야끼 6개 1세트로 6,500원입니다. 결코 저렴한 가격은 아니지만 타코야끼 1개에 쭈꾸미 1마리씩 들어 있어 주꾸미 1마리에 1,000원이라고 보심됩니다. 
쭈꾸미가 몸에 좋은거 아시죠. 길거리 음식으로 체력 보충되는 느낌이었습니다. ㅎㅎ

영업시간 13:00~22:00 월요일은 휴무일입니다.







2. 명동 먹자골목 바나나 누텔라 크레페 (nutella banana crepe)

악마의 잼이라고 불리우는 누텔라 잼에 바나나를 섞어 크레페를 만든 음식입니다.
크레페 하나에 5천원에 판매되고 있습니다.
안에 누텔라 잼을 바르고 바나나를 섞은 다음 겉에 다시 누텔라 잼을 발라줍니다. 헉!!
하나 먹으면 정말 든든합니다.

명동 먹자 골목 상권은 너무 넓어 어디 특정 짓기가 어렵고, 영업시간도 따로 안내하는 곳이 없어 정확하게 알수 없지만, 토요일날 제가 방문한 기준으로 오후 1~2시즈음에 하나둘 길거리 음식점들이 문을 열기 시작합니다.

명동거리가 워낙 넓어서 초보자들이 길찾기가 쉽지 않을수가 있는데, 여기 먹자 골목은 명동파출소 중심으로 먹거리를 판매하고 있으니 아래 명동파출소쪽으로 찾아오심 쉽게 찾을수 있습니다.







3. 명동 32cm 아이스크림 (32cm Long Ice Cream)

명동에 명물 중에 하나인 32cm 아이스크림이 있습니다. 제가 먹은건 요거트+딸기맛으로 먹었습니다.
느끼한 음식을 먹었다면 이 아이스크림으로 느끼함을 달래줄수 있을듯 합니다.
명동에는 정말 다양한 먹거리들이 있습니다. ㅎㅎ 

요거트 딸기 가격은 2,500원입니다. 초코 바닐라, 녹차 바닐라 가격도 2,500원입니다.






4. 명동 장미 아이스크림 (rose ice cream cone)

아이스크림을 장미모양으로 본떠 만든 콘 아이스크림입니다. 사람들이 지나가면서 너도나도 와 예쁘다라고 감탄사를 내뱆는 독특한 아이스크림입니다. 명동에 오시면 32센치나 장미아이스크림 둘중 하나는 재미로 먹어는 맛이 있을듯 합니다.

제가 먹은 요거트+딸기는 할인해서 3,800원이었습니다. 아이스크림 컬러수에 가격이 다른데, 2컬러는 5,500원 / 3컬러는 6,000원이라고 하네요. 저는 2컬런데 할인해서 3,800에 먹었습니다. ㅎㅎ







5. 명동 양배추 오믈렛 (cabbage omelette)

양배추와 계란후라이 베이컨을 덮어 만든 오믈렛 길거리 음식입니다. 가격은 1개에 6,000원입니다.
그냥 보기만해도 푸짐해 보이네요. 양배추가 우리 몸에 좋은거 다들 아시죠?
양배추의 효능은 위궤양 치료에 효과적이고, 출혈 상처 등의 염증을 완하시켜주며, 암 예방에도 효과적이라고 합니다. 그 좋은 양배추를 불에 살짝 데쳐서 먹으니 식감도 부드럽고 맛있고, 포만감까지 듭니다. ㅎㅎ






6. 랍스터 치즈 구이 (Grilled lobster cheese)

명동에서 길거리 음식으로 유명한 랍스터 치즈구이 입니다. 랍스터를 길거리에서 먹는거에 한번 놀라고, 1개에 1만 5천원이라는 가격에 또 한번 놀란다는 랍스터구이입니다.
랍스터 원가가 있으니 아무리 길거리 음식이라지만 가격이 비쌀수 밖에 없는듯 합니다.
랍스터가 원래 흔하게 먹을수 있는 음식이 아니기도 해서 명동에 놀러가면 한번은 경험삼아 먹어보는것도 나쁘지 않는 선택인듯 합니다. ㅎㅎ







서울 이색 길거리 음식 모음 1탄에서는 명동 길거리 음식이 많았는데요.

서울 이색 길거리 음식 모음 2탄 에선 좀더 다양한 지역도 찾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포스팅 내용이 유용하였다면 공감버튼 한번 꾸욱 눌러주세요~

감사합니다. ^^

Posted by enjoy today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2019.01.17 06:52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비밀댓글입니다

  2. 2019.01.24 15:21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비밀댓글입니다

Xin chào các bạn. Tôi là việt trai

여러분 안녕하세요. 비엣짜이입니다.


유튜브 제작을 위한 주말에 명동 길거리 음식을 촬영하러 갔습니다. 명동은 항상 사람이 많습니다.

그런데, 너무 일찍 도착을 했는지 먹자골목이 문을 열지 않았습니다. 토요일 오후 1시 30분 즈음에 다되어서 도착했는데, 한산합니다. ㅡㅜ


오랜만에 넘어왔는데, 다시 돌아가기가 아까워 남대문 시장에서 유명한 잡채 호떡 원조집에 다녀왔습니다. 남대문 시장쪽에 밥먹으러 가면 항상 줄서 있던 호떡집 맛이 궁금해서 시간도 많겠다싶어 거기서도 촬영 한번 하고, 다시 명동으로 돌아왔습니다. 명동 도착시간이 정확하진 않는데 3시 즈음에 돌아왔더니 이미 길거리 음식점이 붐비고 있었습니다.


우여곡절 끝에 유튜브에서 한참 대세로 떠오른 명동 랍스터 치즈 구이를 촬영해 볼수 있었습니다.

치즈 랍스터 구이가 대세긴 대세인게 명동 먹자골목에만 4~5군데에서 판매를 하고 있습니다.


혹시 명동 먹자 골목 위치가 궁금하신 분들을 위해서 위치를 알려드리자면, 명동 파출소로 검색해서 오시면 쉽게 찾아올수 있습니다. 저도 2년 가까이 그쪽에서 일을 했는데, 위치는 갈때마다 헷깔리는거 같아요. ㅡㅜ

명동 파출소로 찾아오시다 보면 사이사이에 이미 먹자 거리가 형성되어 있기에 방향만 참고하시면 될듯 합니다.








치즈가 올라간 랍스터 구이의 비주얼은 정말 맛있어 보이네요. ㅎㅎ









먹음직 스러운 명동 치즈 랍스터 구이의 가격은 1마리에 1만 5천원입니다. 

결코 만만한 가격은 아닙니다. ^^;

주말에 명동에 넘어가게 된다면 치즈 랍스터 구이를 한번은 경험삼아 먹어볼만 합니다. ㅎㅎ


포스팅 내용이 유용하였다면 공감버튼 한번 꾸욱 눌러주세요~

감사합니다. ^^

Posted by enjoy today

댓글을 달아 주세요

Xin chào các bạn. Tôi là việt trai

여러분 안녕하세요. 비엣짜이입니다.


블로그를 시작한지 1년이 넘었습니다. 1년동안 티스토리 블로그를 하면서 느꼈던 한계를 극복하고자 유튜브를 내년부터 다니던 직장을 그만두고 베트남에 넘어가서 본격적으로 활동을 시작해 볼려고 합니다. ㅎㅎ





카메라, 오디오 장비, 조명, 최신 맥북, 파이널컷, 무선마우스 등등 기본 장비 세팅비용만 천만원 가까이 투자한 듯 합니다. ㅡㅜ 이번달 카드값 지못미... 아직 할부도 남아있답니다.


그건 그거고, 영상을 몇개 작업해서 테스트 삼아 유튜브에 올리기 시작했는데요. 

밤에 동영상 1개를 올리고, 아침에 휴대폰으로 조회수가 올라갔다 체크해보니 새로 올린 동영상이 안보이는겁니다. 뭐지 싶어서 PC에 접속해 보니 이런 문구가 딱!!


부적절한 콘텐츠로 유튜브에 게시가 거부되었습니다. 이런 XXX 

직장 떼려치우고 올인할려고 시작한 작업이 초반부터 삐꺼덕 거리네요. ㅋ






부랴부랴 유튜브 부적절한 콘텐츠로 검색을 하는데, 자세한 정보가 많이 안나와있더군요.

그래서 유튜브 고객센터에서 제공하는 약관같은걸 살펴보고 재해석하고 아침부터 난리였습니다.

자신이 어떤 사유로 부적절한 콘텐츠로 거부되었는지 알고 싶다면 

크리에이터 스튜디오 > 채널 > 상태 및 기능 - 커뮤니티 가이드 상태를 확인하면 됩니다.

유튜브 스튜디오 베타 페이지에서는 확인이 불가합니다. ㅡㅜ


커뮤니티 가이드 상태를 잘 찾아 왔다면 세부정보 보기 버튼을 눌러주세요. 그러면 아래에 사유내용을 볼 수 있습니다.


저는 YouTube의 스팸 및 현혹 행위에 대한 정책 위반 때문에 게시 거부가 되었다고 합니다.






스팸, 현혹 행위, 사기

https://support.google.com/youtube/answer/2801973?visit_id=1540563156603-68090501131481539&p=spam_policy&hl=ko&rd=1






커뮤니티 가이드 위반 경고 기본사항

https://support.google.com/youtube/answer/2802032?visit_id=1540563156603-68090501131481539&p=CG_strikes_basics&hl=ko&rd=1



경고는 3개월이 지나면 리셋이 됩니다. 첫번째 경고를 받으면 실시간 스트리밍이 제한될수 있습니다. 그리고 다른 채널에서도 실시간 스트리밍을 할수 없다고 하네요. 

3개월 기간내에 경고 2번을 받으면 2주 동안 유튜브에 새 콘텐츠를 게시할수 없으며, 경고를 3번 받으면 계정이 해지됩니다. 꼭 참고하세요.


저도 다른 채널에 있는 동영상이 신고가 들어와서 광고 수입과 노출이 현저하게 떨어진적이 있었는데, 그것도 모르고 몇개원 지났었는데, 항소하니 바로 풀리면서 조회수가 많이 올라갔던 경험이 있습니다.


내용을 살펴보고, 왜 내가 스팸, 현혹 행위, 사기 행위로 게시거부가 되었는지 살펴봤습니다.

유튜브쪽에 명확한 피드백을 받을수 없기에 개인적인 추측만 해볼 뿐입니다.

간혹 유튜브 봇이 엉뚱하게 부적절한 콘텐츠로 분류 할수도 있으니 동영상은 삭제하지 마시고 경고에 항소 하시길 바랍니다. 만약에 동영상을 삭제하게 된다면 다시 무를수 없고, 경고 1번을 받아드리게 되는 겁니다.

저는 현재 경고에 항소 진행 중인데, 결과가 어떻게 될지 궁금하네요.


유튜브 동영상 제목에 특정 동네에 특정 브랜드명을 짓고, 기본정보 설명에 토스트 가격과 토스트 집 url 경로를 남겨뒀었습니다. 아마 이게 제가 부적절한 콘텐츠가 되었던걸로 추측해 봅니다.


이것 외에 저작권 프리 음원을 넣고, 카피라이트로 작곡가가 원하는 링크 주소도 남겨뒀는데, 이건 다른 유튜브들도 다 쓰고 있는 링크주소라 영향을 받지 않았을듯 합니다.


특정 동네에 특정 브랜드 명을 거론하며, 식당 링크 주소를 남기면 부적절한 콘텐츠로 분류될수도 있겠다는 압박을 받았습니다.

그런데, 이상하게 추천 맛집이라고 검색하면 해당 동네 맛집, 링크주소를 종종 발견되던데, 왜 나만 잡히는지 모르겠네요. ㅡㅜ 

어차피 항소 결과가 나오면 확실해 질테지만...


그래서 외부 링크주소가 걸린 내용은 모두 삭제하고, 음악 들어가는 부분 삭제하고 재편집해서 업로드 해봤습니다. 그랬더니 아직까진 아무런 제재를 안받고 있습니다.


식당에서 촬영허가 해준게 고마워서 홍보해 준다는게 저처럼 부적절한 콘텐츠로 게시 거부 당하는 일이 없었으면 합니다. 


3개월이 지나면 경고먹은게 소멸된다고 하니 3개월 후에 외부 링크 테스트든 키워드 테스트를 한번 해봐야 겠어요.





-----------------------------------------------------------------


경고에 대한 항소 결과가 하루 반만에 피드백을 받았습니다.

금요일 오전에 항소하고 토요일 오후에 커뮤니티 가이드 위반 경고를 받지 않았습니다. 로 변경이 되었습니다. 

구글측에선 아무런 메일이나 메세지도 없이 스리슬쩍 동영상 복구시키고, 아무일 없었던것 처럼 넘어가버리네요. ㅋ


이제 맛집 소개할때 위치정보 링크 및 가격정보 노출을 해도 가이드 위반이 아닌게 명확해 졌습니다.





포스팅 내용이 유용하였다면 공감버튼 한번 꾸욱 눌러주세요~

감사합니다. ^^

Posted by enjoy today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2019.02.23 11:22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비밀댓글입니다

Xin chào các bạn. Tôi là việt trai

여러분 안녕하세요. 비엣짜이입니다.


베트남 하면 첫음으로 떠올리는 음식이 베트남 쌀국수 인데요. 벳남에는 그것말고도 유명한 다양한 먹거리가 있습니다. 그 중에 하나가 베트남 커피입니다.


베트남은 세계 2위 커피 생산국이자 수출국이며, 세계에서 가장 큰 로부스타 생산국이라고 하네요. 

커피(Coffee)는 베트남어로 까페(Cà phê)라고 프랑스 식민 시절 영향때문에 그렇게 불리게 되었다고 합니다.


오늘 포스팅할 내용은 꽁카페(Cộng càphê)입니다. 콩카페는 2007년 하노이의 오래된 카페 거리인  ‘Trieu Viet Vuong street’의 조그만 카페에서 시작되었다고 합니다.

콩카페의 브랜드 명칭은 국가명칭의 첫글자에서 따온 꽁(Cộng) + 커피(Cà phê)의 합성어 입니다.


베트남에서 유명한 콩카페는 이제 서울의 연남동에 오픈해서 더욱 유명해진 베트남 커피숍인데요.

콩카페의 모든 디자인은 베트남이 경제 원조를 받던 북부의 분위기를 모티브로 한 것입니다.

그래서 그런지 콩카페를 방문하면 왠지모를 어린시절의 향수를 느낄수 있는거 같습니다.






제가 호치민 여행 중 머물렀던 호텔이 벤탄시장 근처였습니다. 벤탄시장에서 가장 가까운 콩카페에 가기 위해 구글 검색해서 찾아간 장소입니다.


콩카페 영업시간은 연중무휴 오전 7시부터 밤 11시까지입니다. 

그런데, 제가 간 곳에 구글맵은 영업시간 표기가 없네요. 아마 다른 지점과 동일하지 않을까 추측해 봅니다.


블로그에 표시된 구글맵에 있는 콩카페는 비교적 사람들이 많이 찾지 않은 곳이라 좀더 조용해서 좋았었습니다. ㅎㅎ


나무로된 콩카페 간판과 커피숍을 카키색으로 칠한 느낌이 베트남 전쟁시절을 떠올리게 합니다. 마치 밀림에 군복을 입은 군인들이 있을꺼 같은 느낌..







커피숍 야외에 서빙을 하고 있는 콩카페 직원이 보입니다. 직원 복장도 베트콩 같은 분위기의 복장입니다.


콩카페의 대표메뉴는 코코넛커피라고 그러는데, 개인적으로 커피를 잘 안마시고, 잘몰라서 카페 쓰어(Càphê Sữa = milk coffe)를 주문했습니다.

여기는 카운터에서 주문을 하면 번호표를 줍니다. 그걸 가지고 있으면 직원이 커피 서빙을 해줍니다.


저는 매장을 이리저리 둘러보다 2층이 있는것을 발견하고 2층 매장으로 올라가 보기로 했습니다.









녹슨 철, 낡고 부서진 벽 사이로 이어진  좁은 계단. 그 사이로 서빙하러 올라가는 콩카페 직원이 보입니다.

2층으로 올라가니 회전하지 않는 선풍기가 인상적입니다.







벤탄시장에서 가장 가까운 콩카페이지만, 여행객들이 많이 보이지 않습니다. 중심지에서 조금은 벗어난 곳이어서 그런지 조용하고, 마음이 여유롭습니다.

테이블에 주전부리 메뉴가 있네요. 주전부리 건과류 가격은 대략 25,000vnd ~ 50,000vnd(한화 약 1,200원 ~ 2,500원)정도 합니다.

콩카페의 커피 가격도 한국 돈으로 대략 1,500원에서 2,000원 가량하고, 코코넛 커피는 대략 3,300원 정도 하는듯 합니다. 한국과 비교하면 부담없는 가격입니다. ㅎㅎ 요즘 한국도 저렴한 커피가 많이 나오고 있으니 완전 저렴한 편은 아니지만... 

다음에 가면 코코넛 커피는 꼭 먹어보도록 하겠습니다. ㅎㅎ






테이블에 10번 번호표를 놓고 앉아 있으니 이내 종업원이 밀크 커피를 가져다 줍니다.

밀크커피는 집에서 먹는 달달한 인스턴트 커피 맛이 나는거 같기도 하고, 그것보단 맛이 좀더 진한 맛을 느낄수 있었습니다.


이 커피숍이 좋았던 이유는 커피 맛도 맛이지만 아련한 향수를 느낄수 있는 조용하고 여유로운 그날의 분위기였던거 같습니다. ^^


포스팅 내용이 유용하였다면 공감버튼 한번 꾸욱 눌러주세요~

감사합니다. ^^

Posted by enjoy today
TAG 콩카페

댓글을 달아 주세요

방콕 BTS와 수상버스 타고 왕궁 찾아가는 방법 및 수상 버스 가격 운행시간

Xin chào các bạn. Tôi là việt trái 여러분 안녕하세요. 비엣짜이입니다. 태국 방콕에 여행 오신 분이라면 꼭 가야 하는 필수 코스가 있는데요. 그게 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