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베트남 여행팁

베트남 택시 안전하게 이용하는 방법2(그랩 grab 택시)


Xin chào các bạn. Tôi là việt trái

여러분 안녕하세요. 비엣짜이입니다.


베트남 여행 시 가장 안전하다는 마일린택시(mai linh taxi)와 비나선택시(vinasun taxi)를 주로 이용하는데요. 그래도 비나선 택시로 위장해서 돈을 가로채기하는 쓰레기들도 있더라구요. 저도 한번 당했습니다. ㅡㅜ

차량 탑승 시 꼭 차량번호 및 앞칸에 있는 기사 사진을 확인하시길 바랍니다.


짝퉁 비나선 택시 사기 에피소드 >


오늘은 보다 안전한 여행을 위해 그랩(grab) 택시를 소개할까 합니다.

한국에서 택시 예약시 카카오택시나 우버가 있듯 베트남 역시 우버와 그랩이 있습니다. 

우버를 이용하셨던 분들이라면 배트남에서 우버를 사용하셔도 됩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우버를 사용을 거의 안해 보기도 하고, 주로 베트남에 오면 그랩을 이용을 하는데요.


먼저 앱스토어에 그랩(grab)을 검색후 앱을 다운로드합니다.

간단한 회원가입(일반적으로 전화번호로 가입가능) 후 도착지를 선택 후 예약(book)을 하면 됩니다.






제가 집에서 테스트로 호치민 국제공항(탄손누트국제공항:Tan Son Nhat International Airport)에서 벤탄시장(Ben Thanh Market)까지 요금을 검색해 봤는데요.

그랩 택시로 77k(77,000vnd) 대략 한국돈 4000원 정도 나오네요. 그런데, 공항 입장료(10,000vnd:기억이 잘안나서 대략 다른 블로그 내용 참조)를 탑승자가 대신 내줘야 합니다.

일반 택시 이용시 200k 정도를 요구하는데, 그랩을 이용하면 절반 정도의 가격으로 이용할 수가 있겠네요.


요금을 선택하면 주위에 있는 택시 기사를 찾게됩니다.

검색 결과에는 택시 기사 얼굴과 차량번호가 나타나기 때문에 보다 안전하고 알뜰한 여행을 하실수 있습니다.









그랩 택시는 베트남의 일반 택시와 다르게 택시 마크 없이 일반 차량으로 이용합니다. 혹시 택시 표시가 없다고 당황하지 마시고, 차량번호로 택시 픽업차량을 확인 하시기 바랍니다. 안전하게 도착지에 도착하시면 그랩 기사에게 요금을 지불하면 됩니다.


그리고 그랩 택시에서는 다양한 종류(GrabCar 4인승, GrabCar Plus, GrabBike, GrabCar 7인승, GrabBike Premium)에 픽업 시스템이 있습니다. 그중 그랩 오토바이를 픽업 하실수 있는데, 오토바이는 공항 출입이 안되지만, 도심 속에서 짧은 거리 이동시 용이 합니다. 그랩 오토바이는 그랩 헬멧을 쓰고 있어서 일반 오토바이와는 구별됩니다.





그럼 베트남 택시는 그랩(grab)으로 안전하고 알뜰하게 여행하시길 바랍니다~ ^^


포스팅 내용이 유용하였다면 공감버튼 한번 꾸욱 눌러주세요~ 

감사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