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호치민

호치민 국제 공항에서 109번 버스타고 벤탄시장 가기 (탄손누트국제공항-Tan Son Nhat International Airport)

Xin chào các bạn. Tôi là việt trai

여러분 안녕하세요. 비엣짜이입니다.


베트남 호치민 자유여행 다니시는 분들은 호치민 중심지인 벤탄시장까지 가기 위해서 일반 택시를 이용하는 방법, 그랩을 이용하는 방법, 버스를 타고 이동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이번 여행에는 호치민 국제 공항에 있는 109번 공항 셔틀 버스(Airport Shuttle Bus)를 타고 벤탄 시장으로 이동해 보았습니다.


152번 버스타고 벤탄시장 가기 >








호치민 공항에서 입국심사를 마치고 공항 밖으로 나오면 도로가 보입니다. 거기에 많은 사람들과 차량들이 보이는데, 제일 오른쪽에 보시면, 버스들이 줄을서서 사람들을 기다리고 있습니다.


버스 정류장에는 152번, 119번, 109번 버스가 있습니다. 정류장으로 가까이 다가가면 큰 표지판이 보입니다. Airport <-> City Center 를 순환하는 버스 안내 간판입니다.

티켓 가격은 20,000vnd(한화 약 천원), 1 USD


152번 버스 티켓 가격은 5,000vnd(한화 약 250원)으로 매우 저렴하기 때문에 베트남 사람들이 주로 이용하고 있는 버스입니다. 그래서 152번 버스는 중간 중간에 정차해서 사람들을 내려주고, 태우고를 반복합니다. 그러나 109번 공항 셔틀 버스는 로컬 물가 대비 비싸기 때문에 많은 베트남 사람들이 이용하지를 않습니다. 그래서 벤탄 시장까지 편안하고 빠르게 이동할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109번 버스는 주로 외국인 여행자들이 주로 이동을 하기 때문에 벤탄시장에 도착하면 버스 안내하시는 분이 벤탄시장에 도착했다고 모두에게 알려줍니다. 그래서 초보 여행자들도 혹시나 모를 바가지 택시를 피해서 쉽고 저렴하게 이용할수 있습니다. ㅎㅎ







109번 버스 지도인데요. Shutter Bus라고 적혀 있는데, Shuttle Bus 오타인듯 합니다. 검색해도 셔틀 버스는 나오는데, 셔터 버스는 안나오네요. ㅎㅎ









109번 버스 내부 컨디션은 나름 깔끔합니다. 152번 로컬 버스 대비 더 좋습니다. 그리고 에어컨 빵빵하니 쾌적한 환경을 만들어 줍니다. ^^








벳남어로된 주의! 문구와 비상구라는 뜻의 문구가 보입니다. 창문에 왠 비상구라는 글귀가 있는지 알수가 없습니다.






아주 편하게 호치민 벤탄시장에 도착했습니다. 

호치민에 방문하시는 초보 여행자분들도 저처럼 109번 버스를 타고 벤탄시장 가기를 한번 시도해 봐도 좋을듯 합니다~ ㅎㅎ


포스팅 내용이 유용하였다면 공감버튼 한번 꾸욱 눌러주세요~

감사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