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호치민

호치민 탄빈 롯데마트앞 베트남 세계 10대 길거리음식 반미(bánh mì) 맛집 추천


Xin chào các bạn. Tôi là việt trái

여러분 안녕하세요. 비엣짜이입니다.


해외 여행을 하면 그 지역의 문화와 음식을 주로 찾게 되는데요. 오늘은 베트남의 대표적인 세계 10대 길거리 음식이 반미(bánh mì) 맛집이 있어 소개할까 합니다.

반미 맛집의 위치는 관광지와는 떨어져 있어서 많은 분들이 방문하기엔 어려움이 있을듯 합니다. 그래도 호치민 탄빈거리(Tan Binh District)를 가보게 된다면 꼭 먹어보시길 바랍니다. 제가 이 반미 집을 추천 하는 이유는 가격도 가격이지만 제가 지금까지 먹어본 반미 중에 제일 맛있었기 때문입니다. 

사실 베트남에서 반미를 많이 먹어보진 않았지만 그렇게 만족한 편은 아니였었습니다. 하지만 이 반미집에서 먹어본 이후부턴 반미에 대한 생각이 조금 달라졌습니다.

반미 가게 주변에 가격은 적혀 있지 않아서 바가지 당하지 않을까 살짝 걱정은 했지만, 바가지 같은건 없었구요. 가격은 12,000동(한화 약 600원)이었습니다.





이 길거리 음식의 정확한 위치는 탄빈거리에 있는 롯데마트를 찾으시면 구글맵을 보시면 롯데마트 옆길에 꾸악 번 뚜언(Quách Văn Tuấn)이라는 골목길이 보일실텐데, 거기에 길거리 음식점들이 모여 있습니다. 그냥 롯데마트 오토바이 주차장 옆에 있다고 보심 쉽게 찾을 수 있을겁니다.

영업시간은 정확하진 않지만 해가지는 오후 시간대 부터 장사를 하는듯 합니다. 아침에 다시 반미를 사먹을려고 찾았더니 길거리음식점이 하나도 장사를 안하고 있었습니다.


이 골목길에는 노점상들이 몇개 있는데, 엄청 많은 정도는 아니고 대여섯개 정도 있는듯 합니다. 주로 베트남 로컬 사람들이 이용하는 곳입니다.


저도 길을가다 반미를 파는 노점상이 보이길래 저녁 대용으로 한번 사먹어 보았습니다.






제가 반미를 사먹은 집이 아래 사진에 나온 집입니다. 어차피 이 구역에서 반미 파는 집이 한군데인가 2군데 밖에 없어서 찾으시는데 어려움을 없을 거라 생각합니다.


이집 반미의 종류는 4가지가 있는 듯 합니다. 아래 빨간색 글씨가 chả lụa, chả ca, xiu mại, trứng 이렇게 적혀 있는데, 구글 번역기가 번역을 잘 못하나 봅니다. 대략 해석해보면 돼지고기, 닭고기, 하나는 모르겠고, 마지막이 계란후라이입니다.


제가 반미를 달라고하니 계란후라이로 그냥 만들어 줍니다. 그때 당시에 반미는 한종류만 있는줄 알고 있었기 때문에 주는데로 얌전히 기다렸습니다.


베트남은 과거에 프랑스 식민지 생활을 했던 역사가 있습니다. 그렇다보니 프랑스의 문화가 베트남에 어느정도 녹아져 있는데, 그 중 하나가 프랑스에서 유명한 바게뜨가 베트남에 자연스럽게 넘어온듯 합니다. 일부 베트남을 아는 사람들 말로는 그래서 베트남 바게뜨가 그렇게 맛있는거라고 말해 줍니다.


계란후라이는 2개 만들어주시고, 반미의 바게뜨 빵은 숯불에 데워줍니다.

그리고 데워진 빵안에 각종 야채와 양념을 덧바릅니다. 베트남은 짬짜름한 간장을 많이 쓰는거 같은데, 몇가 소스를 대여섯번 덧바른거 같습니다. 매운 칠리소스도 바를때 물어보던데, 저는 다 ok하고 모두 발라서 계란후라이까지 해서 포장된 반미를 받습니다.










포장된 반미를 가지고 호텔에 들어오기 전에 롯데마트에서 8만동(한화 약 400원)짜리 390ml 콜라 하나와 편의점에 들러 얼음을 사가지고 호텔에 들어 갑니다. 얼음가격은 정확하게 기억이 나질 않네요. 콜라가 저렴하니 좋습니다. ㅎㅎ







600원짜리 반미를 한입 먹어보니 "와"라는 감탄사가 절로 나옵니다. 

한끼 식사로 이렇게 저렴하고 맛있게 해결할수 있는건 역시 베트남입니다. 


포스팅 내용이 유용하였다면 공감버튼 한번 꾸욱 눌러주세요~ 

감사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