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호치민

호치민 관광지 호치민박물관 위치 및 가격 영업시간 안내


Xin chào các bạn. Tôi là việt trái

여러분 안녕하세요. 비엣짜이입니다.


호치민 냐항응온 리뷰보기 >


호치민 냐항응온에서 식사를 마치고, 식당 앞에 있는 호치민 박물관에 방문하게 되었습니다.

벤탄시장 주위로 맛있는 식당, 유명한 마사지와 관광지들이 모여 있어서 여행자들에겐 좋은듯 합니다.

우리나라로 치면 명동에 광화문, 경복궁, 동대문시장 등등이 한대 모여 있는 그럼 느낌적인 느낌 ㅎㅎ






많은 관광지를 블로그에 소개하기 위해 들뜬 마음으로 매표소를 찾아갑니다.

티켓가격은 15,000동(한화 약 750원)입니다. 


그리고 호치민 박물관의 영업시간은 구글맵에는 오전 7시 30분 ~ 오후 6시까지로 표시되어 있는데, 제가 받은 티켓에는 오전8시~오후5시까지로 표시되어 있었습니다. 블로그에 올려진 사진에는 짤려 있는데, 원본 사진에는 그렇게 적혀 있습니다.








호치민 박물관에 들어가기전에 호치민에 대해서 조금 설명하자면, 호치민은 베트남의 독립 영웅의 이름입니다. 

호치민은 프랑스 식민지 시절 공산당에 가입해 프랑스와 싸워 프랑스를 몰아냈습니다.

프랑스가 떠나자 다시 미국이 들어와서 오랫동안 전쟁을 벌이다 심장마비를 1969년 세상을 떠났다고 합니다.


지금 호치민이라고 불어지는 이 지역은 사이공이라는 도시 이름을 가지고 있었습니다. 

후에 미국과의 전쟁이 끝나고, 평생 조국 독립과 해방을 위해 산 호치민을 기리며 베트남 사람들이 사이공이라는 도시 이름을 호치민이라고 붙였다고 합니다. 

우리나라로 치면 김구선생님 같은 분인거 같습니다. 

그래서 베트남 돈에는 호치민 초상화가 있는듯 합니다. 

 

베트남이라는 나라가 프랑스의 식민지를 받아서 건물에서 유럽풍이 느껴집니다.

2층으로 지어진 건물안으로 들어가 보시면 동서양의 조화를 느껴 볼 수 있었습니다.










베트남의 생활상을 보여주는 동상입니다. ㅎㅎ


호치민 박물관에는 이렇게 예전 호치민의 생활상을 보여주는 동상과, 아픈 전쟁 역사의 옛무기들...

그리고, 도시에 관한 지도와 데이터들을 전시하고 있습니다.








2층으로 스윽 한번 올라가 봅니다.

2층으로 올라가는 도중에 계단에서 기념 사진 찍는 사람도 많을 듯 합니다.

제가 찾아간 날은 사람이 별로 없어서 여유롭게 돌아다녔던거 같습니다.








베트남의 옛날 무기가 전시되어 있습니다.





베트남의 고전 악기들.

호치민 박물관에는 전쟁관련 전시들도 있지만, 이렇게 베트남의 문화 관련된 전시물들도 볼수 있습니다. 그 중에 개인적으로 베트남 전통 의상과 옛날 동전, 지폐들이 저의 흥미를 돋구워 줬습니다.





미니어처 형태의 베트남 호치민 가구들.






베트남 옛날 지폐에 호치민의 초상화가 있습니다. 

베트남 돈의 특이점은 모든 지폐에 호치민 초상화가 새겨져 있습니다. 신기방기. ㅎㅎㅎ






전쟁 준비하는 베트남 사람들의 동상들






호치민 일러스트도 깔끔하게 잘 그려 놓은듯 합니다.

베트남은 공산당 나라라 별 모양이 눈에 띕니다. 뭔가 반공 포스터 같기도 하구요.











제가 사진 촬영하는걸 좋아라 하는데, 예전 여행때는 캐논 오막삼(5d mark3)에 신계륵(24-70mm)을 들고 사진 촬영을 했었는데, 여행하면서 사진을 찍기에는 너무 무겁고, 번거로워서 사진을 잘 안찍게 되더라구요.

이번엔 아이폰7플러스로 블로그용 사진을 찍었는데, 너무 편하고 좋았던 기억이 납니다.

원본 사진도 이미지도 커서 블로그용 카메라로 아이폰이 좀 짱인듯 합니다. ㅎㅎ

여행간다고 챙겨야 할 것도 많은데, 카메라까지 챙겨야 한다면 정말 힘들듯...













호치민 박물관 실내에서 야외로 나오면 전쟁과 관련된 동상들이 있습니다.

대포, 탱크, 비행기 등을 보실 수 있습니다.


호치민 박물관은 1~2시간 정도면 감상하실 수 있습니다.










포스팅 내용이 유용하였다면 공감버튼 한번 꾸욱 눌러주세요~ 

감사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