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호치민

베트남 호치민 4군 해산물 거리 씨푸드(seafood) 식당 위치 안내 및 이용후기

Xin chào các bạn. Tôi là việt trai

여러분 안녕하세요. 비엣짜이입니다.


베트남에는 베트남 쌀국수, 분짜 등을 비롯해 다양한 음식들이 있습니다. 그 중에 빼놓을수 있는 것이 바로 해산물 요리입니다.

베트남은 섬을 제외한 해안선의 길이가 대략 3,260km로 어마어마한 해산물 천국인 나라입니다.


호치민에는 해산물을 전문적으로 판매하는 식당들이 모여있는 해산물 거리가 몇군데 있다고 합니다.

저도 그 중에 4군에 있는 해산물 거리에 갈 기회가 생겨 이렇게 포스팅을 하게되었습니다.






해산물거리 주소

534 Vĩnh Khánh, Phường 8, Quận 4, Hồ Chí Minh, 베트남


영업시간 (구글맵 기준)

연중무휴 오후 1시 부터 밤 12시까지


4군에 있는 해산물 거리가 벤탄시장 여행자거리와 가장 가까운 해산물 거리라고 합니다. 그랩을 타고 부담없이 다녀올수 있을듯 합니다.


그랩 타는 방법 바로가기 >





4군에 있는 해산물 거리에 도착하면 저렇게 큰 간판이 보입니다.

1군에 있는 부이비엔 여행자 거리와 많이 떨어져 있진 않지만, 4군에 있는 해산물 거리에는 외국인들이 그렇게 많지는 않습니다. 간간히 서양인들도 몇몇 보이지만 대부분 베트남 로컬 현지인들입니다.







나홀로 여행 중이라 해산물 거리에서 식사를 할려면 다양한 음식을 주문하기에 부담이 됩니다.

그래서 저는 카카오톡에 있는 호치민 여행자 단톡방에 들어가 저녁식사를 같이 할수 있는 동행인을 구해서 같이 식사하기로 하였습니다. ㅎㅎ


개인적으로 약속시간보다 일찍 도착하는 경향이 있어서 그날도 30분 먼저 도착해서 주변 거리들을 핸드폰 카메라에 담아봤습니다.

해산물 거리에는 많은 식당도 있지만, 베트남 답게 많은 오토바이트들이 지나다닙니다. 매연 어쩔...


해산물 거리의 메인 거리는 너무 북쩍거려 조금만 골목길로 한번 들어가 보았습니다.

골목길 한쪽에 오토바이들이 주차되어 있는데, 이 오토바이들은 대부분 조그마한 노점상에 음료나 간식을 주문하고 기다리는듯 합니다. 

재밌어서 한컷찍고 안쪽으로 좀더 들어가 보았습니다.







안으로 들어오니 좀전에 북쩍거리는 느낌은 사라지고 정적이고 조용한 기운만이 감돕니다.

여기 노점은 손님이 한명도 안보입니다.

그리고 더 안쪽으로 들어가니 지나가는 행인이 거의 안보입니다.

다들 집에서 쉬고 있는 일반 주택가인듯 합니다.






골목길을 빠져나와보니 10% 할인하는 음식점도 보입니다. 아무래도 안쪽에 위치한 음식점이다보니 그만큼 손님 유입이 적어 적극적인 할인행사로 마케팅하는듯 합니다. ㅡㅜ 그래도 손님이 잘 보이지 않네요.







약속시간이 다되어 하나둘 한국인 여행자들이 모이기 시작합니다. 

모두 모이니 남자3명, 여자 4명, 총 7명이 모였습니다. 

이제 다 모였으니 메뉴판을 받고 주문을 하는데, 메뉴판에는 가격이 명시되어 있지 않습니다.

메뉴판 사진을 찍지 못했는데... 그냥 그림을 보고 가격도 모른체 주문해야하는 시스템인듯 합니다.

나중에 부르는게 값이라는... 잘못하면 덩탱이 당해도 아무도 모를듯 하네요. ㅡㅜ


여기 모인 인원중에 베트남에서 공부하는 남자 2명, 여자 1명이 베트남어로 쌸라쌸라하면서 대화를 시도합니다. 그리고 주문을 완료하였습니다.







저는 술을 마시지 못해 물을 주문해서 먹고, 다른분들은 맥주를 마십니다.

그런데, 모임 오신분들이 대부분 식사를 하고 왔다고 합니다. 그래서 해산물거리에서 많은 음식을 주문할순 없었습니다. 음식이 나와도 잘 먹지도 않고 하더군요. 저만 열심히 먹었던듯 하네요. ㅋㅋ


사진을 확인해보니 4개의 음식을 주문했네요. 해물 볶음 라면, 가리비 요리, 볶음밥, 새우 요리...

7명이서 진짜 조금 주문했네요. ㅎㅎㅎ


음식은 다양하게 먹진 못했지만, 새로운 사람들과 즐거운 시간을 가진걸로 만족하기로 하고

계산을 하려고 계산서를 받았는데, 대략 50만동 (한화 약 25,000원)이 나왔습니다.

맥주에 생수, 요리 4개에 50만동이면 진짜 저렴한거 같긴하네요. 인당 5만동 내라고 그러는데, 5만동이면 2,500원입니다. 해산물 안주에 맥주먹고 2,500원이라니... ㅋㅋㅋ 

저는 많이 먹었으니 10동 (한화 약 5천원)을 지불하였습니다.








다들 식사 마치고 클럽가서 노는 분위기였지만, 저는 호텔 숙소로 돌아왔습니다.

나이가 많아지면 피곤이 는다고... 호텔도착해서 침대에 누우니 얼굴에서 목까지 알레르기 같은게 심하게 나있었습니다. 검색해보니 갑각류 알레르기 일수도 있다고 하더라구요.


개인적으로 새우 먹고 알레르기 생긴적이 한번도 없었는데, 여기서 먹고 두드레기나고 간지럽고 하는게, 해산물이 저렴한 만큼 위생적인 부분이 조금은 의심되긴 하더군요.

너무 피곤해서 일단 잠을 청하고 일어나니 다행히도 얼굴과 목에 난 두드레기들은 모두 사라지고 없었습니다. ㅎㅎ


본포스팅 내용이 유용하였다면 공감버튼 한번 꾸욱 눌러주세요~

감사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