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하롱베이

비엣짜이의 하롱베이 여행기(사파 -> 하롱베이, 슬리핑버스)


Xin chào các bạn. Tôi là việt trái

여러분 안녕하세요. 비엣짜이입니다.


베트남 사파에서의 일정을 마무리 짓고 하롱베이로 이동하기 위해 슬리핑버스에 탑승합니다.

사파 버스 정류장에서 촬영한 가격표 참고하세요. (2016년)


저는 버스 티켓을 하노이 여행사에서 구매했습니다. 


하노이 → 사파 : 12달러

사파 → 하롱베이 : 25달러


37달러에서 할인해서 35달러로 로컬 여행사에서 구매했습니다.

원래 사파에서 하롱베이 노선은 없고 사파에서 몽까이 노선타고 중간에 떨거줍니다. 여행하실때 참고하세요~


하롱베이 크루즈 여행 비용 및 프로그램 >


하롱베이 크루즈 여행후기 >


하노이 신투어리스트 찾아가는 방법 >


하롱베이 선착장 보트 가격 및 위치 >









슬리핑버스를 타고 하롱베이로 이동 중입니다. 하노이에서 사파로 가는 슬리핑버스 안에는 화장실이 있어서 휴게실 들르는거에 대해서 신경을 쓰지 않았는데, 사파에서 하롱베이로 가는 슬리핑버스 안에는 화장실이 없어서 조금 신경이 쓰입니다.


2시간정도 이동한후에 버스 안내하시는 분에게 화장실 언제가냐고 물어봅니다. 그분이 오케이, 오케이하면서 금방 갈꺼라는 식으로 말합니다.

제가 타고 있는 슬리핑버스는 로컬 버스인거 같은데, 조금 가다가 서고, 가다가 서고 계속 사람들을 태웁니다. 1시간 더 지나서 다시 토일렛 토일렛 그러니깐 그분이 다시 오케이, 오케이 합니다. 이때 부터 살짝 불안해 집니다. 


버스에 탑승한지 4시간이 지나자 저도 이제는 마음이 급해져 화장실이 가고 싶어졌습니다. 

그때 드디어 휴게실에 도착하게 됩니다. 슬리핑버스는 신발을 봉지에 싸고 버스에 탑승하는데, 휴게실에서 내릴때는 버스에서 마련해둔 슬리퍼를 빌려줍니다. 


버스 안내해주시는 분이 저에게 2미닛이라고 말합니다. 휴게소에 머무는 시간이 2분인줄 알고 완전 급하게 볼일만 보고 부리나케 다녀옵니다.

그런데, 버스 안에는 사람들이 아무도 없습니다. 안내하시는 분이 영어를 잘못하나? 20분을 잘못 얘기 한거 같습니다.


시간이 좀 남는거 같아 휴게소 근처에서 사진 몇 장을 찍었습니다. 이제 슬슬 사람들이 모이는거 같아 저도 버스 안으로 들어갑니다.

그런데, 20분이 지났는데도 출발을 안하는 겁니다. 아놔... 더워 죽겠는데, 시동도 안걸어 놓아서 에어컨이 작동안합니다.


망할놈들!! 저한텐 2분이라 그러더니 40분이 지나도 출발을 안합니다. ㅡㅜ

결국엔 1시간 정도 휴게소에 머물다가 출발합니다.









버스가 장차했다, 출발했다를 반복하다 드디어 버스 안내하시는 분이 하롱베이에 도착했다고 알려줍니다. 버스에서 내리니 어디가 어딘지 전혀 모르겠습니다. 그냥 허허벌판입니다. 그때 시간이 새벽 1시 45분입니다.


사파에서 오후 4시50분에 출발해 하롱베이에 새벽 1시 45분에 도착한 시간을 계산하니 대략 9시간이 소요되었습니다. 거리는 434km이고 구글지도로 차량 이동시 예상 시간은 7시간 27분입니다.

베트남에서 로컬 버스 이용시 왠만큼 시간이 많은 사람만 이용해야 될듯 합니다.


하롱베이에 도착한 시간이 새벽이라 뭔가 애매합니다. 하롱베이 버스정류장에는 픽업 차량과 오토바이로 넘칩니다. 오토바이로 삐끼하는 친구가 저에게 다가오더니 계속 말을 겁니다. 어디로 갈꺼냐, 호텔은 있느냐, 등등 저는 갈길이 있다고 하고 그 친구에게서 빠져 나옵니다.

새벽 시간에 누군지도 모르는 사람이 다가와 친절을 배푸는 누군가를 따라가는게 유쾌하지는 않습니다.


저는 여기서 어디로 갈지 고민을 합니다. 지금 시간에 호텔을 가면 새벽인데, 12시에 체크아웃하면 너무 돈이 아깝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그렇다고 아침까지 여기서 서 있을수도 없고 해서 내린 결론이 버스정류장에서 하롱베이 선착장까지 걸어가자 였습니다.

선착장까지의 거리는 국도를 따라 대략 9.6킬로미터 정도입니다. 그렇게 다시 발 길을 옮깁니다.


하롱베이 선착장 폭풍후 후기>








포스팅 내용이 유용하였다면 공감버튼 한번 꾸욱 눌러주세요~ 

감사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