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하노이

하노이의 밤문화 호안끼엠 비어호이 맥주거리 1900 클럽 체험


Xin chào các bạn. Tôi là việt trái

여러분 안녕하세요. 비엣짜이입니다.


하노이는 베트남의 수도로 베트남 북부 여행의 출발지 같은 곳입니다. 많은 관광객들이 북부쪽 여행을 위해서 하노이에 모입니다. 그리고 호안끼엠에 여행자거리에서 여행사를 통해 북부 관광지 투어를 예약하곤 하는데요. 그런 관광객들이 모여서 밤이 새도록 술을 마시는 곳이 바로 하노이 비어호이 맥주거리입니다.





구글맵에 하노이 맥주거리라고 검색하면 위치를 찾을수 있습니다.





하노이 호안끼엠에 밤이 찾아 옵니다. 호안끼엠 밤 호수도 아름답지만 하노이의 밤문화를 제대로 볼려면 맥주거리를 한번 가줘야 됩니다. ㅎㅎ

호안끼엠 호수에서 도보로 5분 내외의 거리이고, 여행자 거리와 거의 붙어 있습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술을 전혀 마시진 못하지만 구경은 잘 합니다. ㅋㅋ






하노이의 맥주거리는 주말에 방문했었는데, 호안끼엠에서 맥주거리 지나가는 사이에 야시장도 열렸는데, 맥주거리도 그렇고, 야시장도 그렇고, 정말 사람들이 넘쳐납니다. 지나가기가 힘이들 정도입니다.

서울 강남 2호선 지하철을 타러 가는 느낌이랄까. ㅋㅋ


정말 사람들이 많은 곳에선 사진을 제대로 못찍은거 같습니다. 포스팅한 사진을 보니깐 한적한 곳에서만 사진을 찍은 느낌이 나네요. ㅎㅎ 





베트남 제복을 입은 공안(경찰?!)도 보여서 한컷 담아봅니다.

베트남은 공산당 국가다보니깐 제복이 북한 느낌도 나는거 같네요.

안쪽으로 더 들어가면 사람들이 정말 많습니다.







맥주거리이다 보니깐 타이거 맥주를 홍보하는 네온 불빛이 멋드러집니다.

모터쇼에 자동차를 홍보하는 레이싱걸이 있다면 베트남에는 맥주를 홍보하는 비어걸이 있습니다.

자신의 맥주를 홍보하기 위해 유니폼을 입고 맥주 홍보를 열심히 하고 있습니다.

지나가는 행인들도 무슨 행사를 하는지 발길을 멈추고 구경들을 합니다. 저도 같이 뭔가 싶어서 사진 한컷 담아 봅니다.






타이거 맥주 사거리에 보면 좁은 골목길에 목욕탕의자 같은곳에 앉아 먹는 먹자골목 같은 곳이 형성되어 있는 곳이 있습니다. 거기서 안주도 시켜고, 맥주도 먹고 하는데, 길에 테이블이 꽉 들어서 있어서 사람들이 2줄로 경우 지나다닐수 있습니다.







그런 좁은 골목길을 지나다 보면 술집 안에 재즈바 처럼 연주하는 곳도 보입니다.

그러다 1900이라는 클럽을 발견하게 되었는데, 그 클럽은 입장료를 내고 출입할 수 있습니다.

호기심에 1900이라는 클럽에 들어가 봅니다.

1900클럽 안에 들어가니 이렇게 좁은 골목길 안에 이런 큰 규모의 클럽이 있다는게 새삼 놀랍기만 합니다.


천구백 클럽의 영업시간은 오전 10시부터 오전 2시까지라고 구글맵에 적혀 있는데, 아침부터 클럽이 문을 연다는건데... 정확한 정보인지는 모르겠네요. ㅋㅋㅋ

입장료는 10만동(한화 약 5,000원)인데, 입장료를 내면 팔에 도장 하나 찍어주고, 맥주 한병 무료입니다.


구글맵에 1900 Club Hanoi 라고 검색하면 나옵니다. 






1900 클럽 안에는 화려한 조명과 신나는 음악이 흘러나옵니다.

베트남 전통 의상인 농라(베트남 모자, 삿갓)를 쓰고 열심히 춤을 추는 유흥자도 보이네요. ㅋㅋㅋ


클럽에서 춤을 추는 사람들 중에 해피벌룬을 마시는 애들도 있는데, 한때 홍대에서 엄청 유행하던 합법적 가스 였는데, 2017년 4월에 흡입으로 인한 사망사고 때문에 6월에 입법, 환각성 마약 물질로 지정해되어 현재는 해피벌룬이 불법입니다. 해외에 나왔다고 호기심에 해피벌룬을 하면 안됩니다.


해피벌룬녀 에피소드 >


베트남의 밤문화를 제대로 즐기려면 하노이 맥주거리에 있는 클럽 1900에 방문하시는걸 추천 드립니다. ㅎㅎ

저는 맥주 한병도 다 못마시는 관계로 2층에서 사람들 구경과 음악을 듣다가 나왔습니다.








포스팅 내용이 유용하였다면 공감버튼 한번 꾸욱 눌러주세요~ 

감사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