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하노이

하노이 맛집 추천 메뉴 꽌안응온 로컬 레스토랑 가격 및 위치 (Quan An Ngon Restaurant)


Xin chào các bạn. Tôi là việt trái

여러분 안녕하세요. 비엣짜이입니다.


구글맵 검색어 : 하노이 꽌안응온


베트남에서 유명한 로컬 맛집이 2개 있는데요. 호치민에는 냐항응온(nhà hàng ngon : 맛있는 식당), 하노이에는 꽌안응온(quán ăn ngon : 맛있는 식당) 있습니다. 서로 이름은 다르지만 사실은 이 두 식당은 한 회사의 식당입니다. ㅎㅎ


하노이 여행 중 분짜가 먹고 싶어 꽌안응온에 가게 되었는데, 이번이 2번째 방문입니다. 첫번째 꽌안응온에 방문했을땐 무슨 식당인지 전혀 몰랐을때고, 2번째 방문했을땐 익히 소문을 알고 있을때 방문하게 되었습니다.






분짜는 베트남 북부지방의 음식으로 남부지방인 호치민에선 쉽게 찾을수 없지만, 북부지방인 하노이에서는 분짜를 흔하게 접할 수가 있습니다.


호치민 냐항응온 반쎄오 리뷰 >


하노이 꽌안응온 첫번째 리뷰 >


하노이 꽌안응온 레스토랑의 입구는 2개가 있는데, 첫번째 방문과 다른 입구로 들어가게 되었습니다.

입구 앞에는 식당 명함과 꽌안응온 간판 메뉴가 있습니다. 사진은 꽤 먹음직스게 보입니다.









로컬 유명 식당이라 그런지 사람은 항상 많은 편인거 같습니다. 








냐항응온의 메뉴판에 이어 꽌안응온의 메뉴판도 엄청 두껍습니다. 너무 다양한 메뉴를 가지고 있는 특징이 있어서 그런건데, 너무 많은 메뉴로 전문성이 결여된건 아닌지 의심이 듭니다. ㅎㅎ

그래도 일단 분짜를 먹으러 왔으니 분짜를 주문합니다. 








꽌안응온 분짜의 가격은 6만동(한화 약 3,000원)입니다. 오늘 한국에서 13,000원짜리 분짜를 사먹고 이 포스팅을 하고 있는데, 3,000원이면 완전 저렴하게 먹은거 같은 기분이 듭니다.


꽌안응온에 분짜는 잎에 고기를 감싸서 불에 구운 듯 합니다.


제가 처음 분짜를 먹은게 길거리 목욕탕의자에 앉아서 먹었던 분짜인데, 가격이 1,500원이가 2,000원이었던걸로 기억합니다. 그런데, 이 식당에서 분짜를 먹어보니 목욕탕의자에서 먹었던 그 분짜가 좀더 저렴하면서 맛있고 괜찮았던 기억이 납니다.

꽌안응온에서의 분짜는 고기 상태도 별로고 썩 추천해 주고 싶진 않은 메뉴인듯 합니다.

분짜는 다른 식당에서 드시길...





제가 추천해 주고 싶은 메뉴는 반 호이 넴 느엉 반 짱(bánh hỏi nem nướng cuốn bánh tráng)과 믁 못 낭 찌엔(mực một nắng chiên) 입니다. ㅋㅋ


반 호이 넴 느엉 반 짱은 구글번역이 안되는데, 아래 사진 보면 고기와 야채 그리고 국수를 라이스페이퍼에 월남쌈 형식으로 싸서 먹는 방식이고, 믁 못 낭 찌엔 이건 오징어 튀김입니다. 이거 둘은 진짜 추천할만한 메뉴입니다. 

꽌안응온에 오심 분짜는 드시지 마시고 이 둘을 시켜드시는게 좋을 듯 하네요.


하지만 가격은 조금 나가는 편입니다. 월남쌈 같은 경우는 135,000동(한화 약 6750원)이고 오징어 튀김 소(S)짜는 385,000동(한화 약 19,250원)입니다.


월남쌈은 꽌안응온의 분짜보다는 고기도 월등이 신선하고 맛도 좋았습니다.

그리고 오징어 튀김은 거의 2만원 가량하는데, 이건 한국에서도 그렇게 저렴한 편이 절대 아닙니다. 하지만 가격을 떠나서 왜 추천을 하냐면, 제가 태어나서 이렇게 통통한 오징어 튀김을 처음 먹어 봤기 때문입니다. 

사진으로 보면 오징어가 뭔가 작고 볼품 없어 보일수도 있지만, 실제 눈으로 본다면 뭔 놈의 오징어가 이렇게 두꺼워라는 말이 나올정도입니다. ㅎㅎ


꽌안응온 둘이서 634.000동(31,700원)이 나왔네요. 결코 저렴한 가격은 아니긴 합니다만. 2만원짜리 오징어만 안시켰어도...ㅋㅋㅋ 만이천원 안짝이었을텐데...


하노이 꽌안응온에 많은 메뉴들이 있으니 제가 추천한 음식이 아니더라도 다른 메뉴에 도전해 보시는 것도 추천해 봅니다. ㅎㅎ








포스팅 내용이 유용하였다면 공감버튼 한번 꾸욱 눌러주세요~ 

감사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