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하노이

하노이 호안끼엠 여행자거리 씨클로(xích lô) 체험 가격 / 성요셉 성당


Xin chào các bạn. Tôi là việt trái

여러분 안녕하세요. 비엣짜이입니다.


베트남하면 떠오르는게 많으실텐데요. 베트남 쌀국수, 월남쌈, 오토바이 등등.

그 중에서 유명한 씨클로가 있습니다.


영화 씨클로(Cyclo, 1995)로도 유명한 이 자전거가 베트남 여행 시 관광객들이 즐겨 찾습니다. 

저는 영화광이라 양조위가 나오는 씨클로란 영화를 인상깊게 본 경험도 있어서 그런지 저도 이번 여행때 한번 타 보았습니다.


씨클로는 호치민에선 사람들이 많이 타진 않았는데, 하노이 호안끼엠 여행자거리에서는 씨클로를 타고 있는 관광객들을 쉽게 목격 할 수 있었습니다.


저는 호안끼엠 분수대 앞에 늘어선 씨클로를 탔었는데, 가격은 1시간에 25만동(한화 약 12,500원:가격은 흥정가능하다고 하니 만원 밑으로 흥정해보는것도 좋을듯)입니다. 커뮤니케이션 미쓰로 2시간 타서 50만동 요구하는 에피소드가 생겼었는데, 그 에피소드는 패스 하겠습니다. ㅎㅎ





초보 여행자를 위해서 호안끼엠 호수의 분수대 위치를 알려드리겠습니다.

구글맵에는 호안끼엠 분수대 위치가 없습니다. KFC 호안끼엠점에 보시면 지도에 동그란 원이 있는데, 그 위치에 분수대가 있습니다.


주말에도 그렇고 약속 장소나 데이트장소로 호안끼엠 분수대를 많이 이용하고 있으니 참고하시면 됩니다. ㅎㅎ





호안끼엠 분수대 근처에서 씨클로를 잡아타면 도로를 따라 씨클로가 천천히 이동합니다. 걷는거 보다는 조금 더 빨리 이동하긴한데, 엄청 천천히 이동합니다.


하노이의 여행자거리와 호안끼엠 근처의 관광지가 굉장히 넓기 때문에 더운 날씨에 여행자들이 걸어서 돌아다니면 금방 지치고, 힘들껍니다. 이때 씨클로를 타주면 편안하게 호안끼엠 근처의 여행자거리를 즐길수 있습니다.


씨클로를 처음 타고 돌아다니다 보니깐 이동하고 있는 씨클로들이 눈에 뜁니다. 아무래도 씨클로의 동선이 있다보니 같은 동선으로 왕복하니깐 씨클로들이 더 눈에 띄는듯 합니다. 신기방기 ㅋㅋ


이동하는 씨클로를 보면 혼자 타고 있는 여행자도 있지만, 덩치큰 남자둘이 타고 가는 모습, 여자2에 아이2 해서 4명이서 한 씨클로로 이동하는 것도 목격하였습니다.

1시간 비용이 25만동인데, 여러 명이타면 비용절감 효과가 있는 듯 합니다. ㅎㅎ










씨클로로 이동하다 보니 미니 버스(시티 투어용)가 관광객을 태우고 가는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시클로보다 훨씬 빨리 이동하고, 더 많은 곳을 돌아다니는 듯 합니다.

시티 투어용 미니 버스 가격이랑 투어 코스를 알아볼려고 했는데, 우리나라 블로그나 카페에는 자세한 정보가 아직 없는듯 하네요. 호안끼엠 호수 근처에 주차되어 있는 미니 버스를 많이 보았는데, 여행사에서 예약을 하는건지... 자세한 정보는 타보질 못해서 잘 모르겠습니다. ㅎㅎ







씨클로를 타고 이동하다보니 성요셉 성당에서 잠깐 멈춥니다. 베트남은 프랑스의 식민지를 받아서 그런지 건물 양식이 동양적인것도 있지만, 유럽풍에 건물들도 잘 보입니다. 성요셉 성당의 웅장함에 기념으로 사진을 담아 봅니다.


잠깐의 포토 타임을 마치고, 다시 이동합니다. 시간이 지나 날이 점점 어두워지고, 하노이에서의 씨클로 투어가 끝이 납니다. ㅎㅎ


하노이 호안끼엠에서의 씨클로 투어는 베트남 여행에서의 이색적인 경험 중에 하나였습니다. 한번 쯤은 타 볼만한듯 합니다. ^^







포스팅 내용이 유용하였다면 공감버튼 한번 꾸욱 눌러주세요~ 

감사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