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하노이

하롱베이 크루즈 투어, 사파 기차 투어 하노이 여행사 프로그램 및 비용


Xin chào các bạn. Tôi là việt trái

여러분 안녕하세요. 비엣짜이입니다.


도로변에 있던 신투어리스트에서 북부 투어 상담을 받은 후 좀 더 다른 여행사를 알아보기 위해 여행자거리쪽으로 발걸음을 옮깁니다.


하노이 신투어리스트 찾아가는 방법 >


하롱베이 선착장 보트 가격 및 위치 >


그때 처음 발견한 여행사에 들어갔습니다. 여긴 호스텔인데, 여행사도 겸하는 듯 하였습니다.

위치는 구글맵으로 표시해 뒀는데, 제 기억으론 구글맵에 표시된 위치에서 도로 건너편에 있었던걸로 기억합니다. 만약에 이 위치를 찾으시려는 분이 계시면 저 파란색 간판을 기억해 두시면 됩니다.






제가 선택한 이 Hanoi Old Quarter Backpackers Hostel에 잠깐 소개하자면, 여기 오는 대분의 관광객들은 서양인들이 주를 이루고 있습니다. 그래서 그런지 영어로도 직원들이 커뮤니케이션을 잘 하는듯 보였습니다. 
여기서 투어 신청을 해서 여행을 가게 되면 투어그룹 안에 사람들이 대부분 서양인들이며, 투어 시 여행지에 대한 소개는 모두 영어로 이뤄지고 있었습니다.

호스텔 1박 가격은 100,000동(한화 약 5,000원)이라고 얘기를 들었습니다. 하롱베이 투어를 마치고 사파 투어 전에 잠깐 호스텔 안에 머물렀는데, 남녀공용에 와이파이도 잘 터졌던 것으로 기억합니다. 저렴하게 숙박해결을 원하시는 분들에게 유용한 정보일 듯 합니다.












하롱베이 크루즈 투어(1박2일), 사파 기차 투어(3박4일-기차에서 2박 ㅋㅋ) 전체 가격부터 얘기하자면 2명이서 2개 투어 457,800원(마스터카드로 결제, 은행 수수료 전체다 포함한 가격)에 다녀왔습니다.

하롱베이 크루즈 투어 같은 경우엔 크루즈에 따라 가격은 천차만별입니다. 여기 호스텔 여행사의 경우 1박 2일 하롱베이 크루즈 투어 비용이 1인당 $90, $110, $280 짜리 중 선택할수 있습니다. 그 중에 저는 $110짜리 투어를 선택하였습니다. 나중에 비용을 계산해보니 투어 비용은 $90짜리로 선택된듯 싶습니다. 영수증을 확인해 보니 4,120,000동이 결제되었는데, 달러환률 계산해보니 대략 $180 근사치 값이 나왔습니다.


베트남에서 마스트 체크카드로 결제하면 저는 4일 뒤에 은행 예금에서 돈이 빠져나갔습니다.


여행사에서 2개의 투어를 선택했기때문에 결제는 2번 나눠서 결제하였습니다. 여행 출발전에 하롱베이 투어에 대한 비용을 한번 결제하고, 하롱베이를 다녀와서 사파 투어 전에 다시 결제하는 시스템이었습니다. 대략적인 비용은 2인 기준 각각 하롱베이 20만원, 사파 26만원 정도 지불한 듯 합니다. 사파 여행은 홈스테이를 선택하면 비용은 좀 더 저렴합니다. 

사파는 개인적으로 자유여행을 다녀온 경험이 있기 때문에 26만원은 상당히 불합리한 가격이라는 생각이 듭니다. ㅡㅜ











베트남 북부 2가지 투어 비용이 1인당 대략 23만원 가량 나왔는데요. 이 비용이 얼마나 합리적인지 가격인지 알아보기 위해선 얼만큼 투어 프로그램이 알차냐가 관건일텐데요.


하롱베이 투어의 경우 조그만 버스가 제가 있던 호텔 픽업을 시작으로 하노이 한바퀴 돌면서 투어 관광객들을 모두 태워서 하롱베이 크루즈 선착장으로 바로갑니다. 중간에 휴게소를 한번 들립니다. 버스는 왕복 버스입니다.


아침 일찍 출발하기 때문에 하롱베이에 도착하면 점심을 줍니다. 식사는 총 4끼의 식사가 제공됩니다.

크루즈 룸 안에는 생수2개 바나나2개 사과1개, 과자2개가 있습니다. 이건 무료인데, 식사를 할때 카운터에 있는 음료를 먹게 되면 여행이 끝나고 체크아웃할때 비용을 청구합니다. 참고하세요.

크루즈는 최저가로 가서인지 에이컨은 아예 작동을 안합니다. 선풍기도 날개부분이 고장이나서 선풍기를 틀면 덜덜덜 소음이 엄청심합니다. 어차피 11월에 갔기때문에 아침 저녁으로 날씨가 싸늘해서 선풍기 틀일은 많이 없었습니다. 

그리고 샤워기에 차가운 물이 나왔었는데, 그 부분은 얘기를 하니 수리해 줍니다. 최저가라 포기해야 했던 부분이 많았습니다.


하롱베이 크루즈 투어 첫날 코스는 띠똠(Ti Tốp) 섬, 항 씅쏫(HANG SỬNG SỐT) 동굴, 저녁엔 밤 낚시 or 음주가무를 하는듯 합니다. 저는 밤 낚시를 했는데, 크루즈가 움직이면서 불빛으로 물고리를 모으는거 같은데, 낚시 줄에는 한마리의 물고기도 보지를 못했습니다. 영어가 된다면 서양인 친구들과 대화를 즐기셔도 됩니다.


하롱베이 크루즈 투어 둘째 날은 아침 일찍 진주박물관(Halong Pearl Museum)에 갔다가 카약(Kayak)을 타고나면 오전 일정이 끝나고 체크아웃을 하고 하노이로 돌아오는 일정입니다. 체크아웃하고 배가 항구쪽으로 돌아올때 다른 복귀하는 배와 합류합니다. 그리고 월남쌈을 싸는 체험을 가졌습니다.


하롱베이 크루즈 1박 2일 코스 요약

하노이 호텔 버스 픽업 > 띠똠섬 > 항 씅쏫 동굴 > 밤 낚시 or 음주가무 > 진주박물관 > 카약 > 체크아웃 > 하노이 복귀


하롱베이 크루즈 여행후기 >



사파 기차 투어 코스는 밤10시 기차를 탑니다. 기차역까지는 호스텔 여행사에서 그랩 픽업 비용을 지불해 줍니다. 


기차에서 8시간 취침후 아침 6시에 라오까이역에 도착하면 픽업 밴이 사파까지 운전해 줍니다. 호텔에 도착하면 대략 아침 8시, 아침 조식 후 깟깟마을 투어. 현지 로컬 아이가 여행 가이드를 해줍니다. 조그만 아이가 영어로 길 안내를 합니다. 오후에는 자유시간입니다. 


다음날 아침에 다른 로컬 아이가 함롱산 가이드를 합니다. 저녁 6시경 라오까이역으로 밴이 픽업해 줍는다. 그리고 기차를 타고 새벽에 하노이에 도착하는 일정입니다. 식사는 총 6끼 제공


사파 기차 3박 4일 코스 요약

하노이역 출발(1박) > 라오까이역 > 사파 > 깟깟마을 > 자유시간 > 함롱산 > 자유시간 > 라오까이역에서 하노이역으로 복귀(1박)


사파 슬리핑 기차 여행후기 >


포스팅 내용이 유용하였다면 공감버튼 한번 꾸욱 눌러주세요~ 

감사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