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하노이

하노이 여행자 거리 사파 하롱베이 슬리핑 버스 여행사 가격, 베트남 분짜, 사탕수수


Xin chào các bạn. Tôi là việt trái

여러분 안녕하세요. 비엣짜이입니다.


베트남 하노이 시내만 여행하시는 분은 해당되지 않지만, 베트남 북부지역의 다른 관광지를 관광할려면 호안끼엠 호수 근처의 여행자 거리를 이용합니다. 거기엔 수 많은 여행사들이 들어서 있습니다.

저도 하노이를 집중적으로 돌아다니기 보다 베트남의 다양한 지역을 돌아 다니고 싶어서 하노이 여행자 거리의 여행사를 찾습니다.


한국에선 가장 많이 알려진 여행사인 신투어리스트(신카페)가 있는데요. 저도 신투어는 여행 책자 실린걸 보고 알게 되었습니다. 하노이의 여행자 거리에는 너무 많은 여행사들이 있습니다. 거디가 신투어 짜퉁들이 엄청 많아서 도대체 진짜 신투어는 어딘지 도저히 찾을수가 없습니다. 저도 신투어가 너무 많아서 들어가서 상담을 받았는데, 사파 여행가는데 숙식까지해서 $70(오래되서 정확하진 않지만 그정도 선이었던걸로 기억합니다.)를 부릅니다. 적지 않은 돈이기에 여기서 구매해야 할까 고민하고 있는데, 갑자기 한국분들이 여행사로 들어오는 겁니다. 

어, 한국분이세요? 물어오길래, 그렇다고 얘기합니다. 서로 이것저것 얘기하다 제가 사파가는데, $70 괜찮냐고 물어보니, 그분이 고개를 저으며, 바가지다 여기서 투어신청하지 말라고 합니다. 그래서 여행사에다 다음에 오겠다고 하고 나옵니다.






구글지도 검색어 : 52 Lương Ngọc Quyến 또는 64 tran nhat duat st

신투어리스트 공식홈페이지 : https://www.thesinhtourist.vn/office


하노이 신투어리스트 찾는 방법 >


이번 베트남 여행은 진짜 저렴하게 가는 자유여행이 목표였기 때문에 여행사에서 투어 신청을 할 경우 목돈이 나가고 여행사에서 짜여준 일정대로 움직여야 된다는 생각에 투어 신청을 접어야 겠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그래서 내린 결론이 일단 버스를 타고 사파로 가자. 거기에 가면 또 뭔가가 있겠지 하는 마음으로 그냥 버스표만 구매를 하러 갑니다.

여행사에서 만난 한국분이 여행사 구석구석을 돌아다니며 가격 알아보고 흥정하면서 돌아다니고 있었습니다. 길에서 그 한국분을 한번더 만났는데, 그분이 문트레벌 여행사가 버스 가격이 저렴하다고 알려줍니다. 그래서 무작정 문이 적힌 여행사를 찾았는데, 마침 Moon Travel이 적힌 여행사가 있길래 들어 갑니다.









베트남 북부에서 유명한 관광지를 돌아다니기 위해 검색해서 알게된 지역이 사파와 하롱베이입니다. 여기에서 하노이->사파->하롱베이로 가는 버스 티켓을 구매합니다. 제가 영어도 거의 완전 초보인지라 여행사 상담사가 영어로 막 뭐라고 하는데, 전혀 못알아먹고 어리버리 합니다. 버스 티켓 하나 구매하는데 1시간 이상을 설명하고 설득하고 해서 나온 금액이 $35. 다른데 얼만지 가격 더 돌아다녀 볼까라는 생각을 잠깐 했었지만, 너무 오래동안 이분들을 붙잡고 있었다는게 미안해서 여기서 구매하였습니다.


하노이 → 사파 : 12달러

사파 → 하롱베이 : 25달러


37달러에서 할인해서 35달러로 로컬 여행사에서 구매했습니다.

원래 사파에서 하롱베이 노선은 없고 사파에서 몽까이 노선타고 중간에 떨거줍니다. 여행하실때 참고하세요~


버스픽업은 여행사로 가면 오토바이가 버스정류장으로 픽업해주는 시스템이었습니다.

버스는 슬리핑 버스로 예약을 했습니다. 슬리핑버스는 한국에는 없는 버스인데, 버스에서 잘수 있게 좌석이 되어 있습니다.






다음 여행지가 정해지고 호안끼엠 분수대에서 사진 한컷 get하고 호텔로 돌아옵니다.

돌아오는 길에 배가 고파서 길거리에 있는 노점상에 무작정 들어갑니다. 목욕탕 의자에 앉습니다. 그리고 메뉴판에 그림을 보고 맛있을꺼 같은 현지 음식을 고릅니다.

음식이 나와 먹으니 맛있습니다. 제가 어떻게 먹는지 모르니 사장님이 알려주십니다.


나중에 알게된 사실인데, 이 음식이 베트남 하노이에 오면 꼭 먹어야 되는 음식중 하나였습니다. 바로 분짜라는 음식인데, 이 음식은 북부지역 음식이라 남부지역으로 가면 찾아보기가 조금 힘듭니다.

먹는 방법은 면을 고기육수에 찍어먹습니다. 일본의 냉모밀 먹는 방법과 비슷하더군요. 아, 지금 분짜 한그릇이 정말 먹고 싶네요.


한국에도 에머이라는 식당에서 분짜를 판매하고 있던데, 가격이 13,000원입니다. 제가 여기서 먹은 가격이 3만동인가 4만동에 먹었던거 같은데.. 대략 1,500~2,000원 정도의 가격이죠. 근데 에머이 분짜는 진짜 별로 였습니다. 베트남 하노이에 가시면 분짜를 꼭 드셔보세요. 강력 추천입니다.










길을 걷가 사탕수수를 파는 노점상을 발견합니다. 아직 사탕수수를 한번도 먹어본적인 없던터라 구매해 봅니다. 사탕수수 맛은 완전 달지도 않고, 약간 싱거우면서 나무가 직접 씹히는 듯한 느낌이 듭니다. 적극 추천할만한 음료는 아닌듯 한데, 호기심에 한번 먹어볼만합니다. 가격은 정확히 기억은 안나는데, 300원~500원 사이었던걸로 기억합니다.


포스팅 내용이 유용하였다면 공감버튼 한번 꾸욱 눌러주세요~ 

감사합니다. ^^